워드프레스 WPLMS 테마로 구축된 CG 실무자의 라이브 스트리밍 교육 커뮤니티 사이트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8. 8. 06:19 • 댓글:

어떤 플랫폼을 사용하든 LMS(학습 관리 시스템)를 구축하는 작업은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WPLMSEduma 같은 테마를 활용하면 시간과 비용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WPLMS는 제공되는 그대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고 하네요. 데모를 로드하여 조금 변형하여 사용하는 경우에는 좋지만 마음에 들도록 커스터마이징하기에는 까다롭다는 평이 많습니다. 커스터마이징을 많이 해야 하는 경우에는 Eduma 테마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발차기(https://www.balchagi.net/)라는 CG 실무자의 라이브 스트리밍 교육 사이트가 WPMLS 테마로 만들어졌습니다.

디자인적인 요소가 조금 아쉬운 감이 있지만 LMS 기능은 문제 없이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각 페이지에 레볼루션 슬라이더가 사용되었지만 이미지로 대체하는 것이 속도면에서 더 이득이 될 것 같습니다. 레볼루션 슬라이더가 사용되었지만 별 효과가 적용되지는 않았네요. 사이트 최적화가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사이트의 운영자는 해외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때문인지 고대디 웹호스팅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고대디(GoDaddy)는 세계 최대 규모의 웹호스팅 업체이며 블루호스트(Bluehost)와 비슷한 레벨의 업체라고 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