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Adventurous 테마/아바다 테마에서 검색 아이콘을 없애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8. 3. 12:50 • 댓글: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Adventurous는 유료 버전인 Adventurous Pro의 무료 버전입니다. 무료 버전은 보통 테마 옵션에 제약이 있습니다. 프리미엄 버전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방법으로 WordPress.org에 무료 버전을 배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워드프레스 Adventurous 테마/아바다 테마에서 검색 아이콘 제거하기

Adventurous는 비교적 깔끔한 워드프레스 테마 같습니다. 이 테마를 설치하면 오른쪽 상단에 검색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 검색 아이콘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면 검색창이 표시됩니다. Search... 문구는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 Theme Options > Search Text Settings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검색 상자 텍스트 변경

보통 이 검색 아이콘을 숨길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되지만 이 테마에서는 그런 옵션이 없네요. 가령,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Avada)에서는 Avada > Theme Options > Menu > Main Menu > Main Menu Search Icon에서 메인 메뉴의 검색 아이콘을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Adventurous 테마에서는 CSS로 숨길 수 있습니다. 다음 CSS 코드를 테마의 함수 파일이나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 추가 CSS에 추가합니다.

#header-right #header-search-widget {
    display: none;
}

저장하고 사이트를 새로 고침하면 검색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을 것입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