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사이트에서 wp-signup.php?new 페이지로 이동하는 문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8. 2. 07:25 • 댓글:

멀티사이트에서 wp-signup.php?new 페이지로 이동하는 문제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에서 'wp-signup.php?new'로 이동하는 문제

어제 해외 호스팅 업체 중 하나인 SiteGround(사이트그라운드)에서 국내 호스팅 업체인 가비아로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로 이전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예상은 어느 정도 했지만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여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이전 후에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이 "wp-singup.php?new=도메인이름"으로 이동(리디렉션)하는 문제가 나타났습니다.

http://example.com/wp-signup.php?new=example.com

이 문제와 관련하여 여러 가지 해결 방법을 시도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가비아에 연락하니 DB Host가 잘못되었다고 하네요. (가비아에서 자동 설치한 워드프레스에 포함된 wp-config.php 파일의 정보를 그대로 이용했는데 DB Host 정보가 잘못될 일은 없을 것 같지만, PHP 버전을 변경하면서 바뀐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DB Host를 가비아에서 알려주는 것으로 바꾸니 500 서버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처음 DB IP가 정확했지만 DB IP는 바뀔 수 있다고 하네요.ㅎㅎ 그래서 DB Host에 "db.도메인명"으로 바꾸니까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참고*또한, 경험상 이 문제는 캐시 문제 때문에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My wordpress multisite homepage redirects to signup page" 글에서는 다음과 같은 코드를 [**wp-config.php**] 파일에 추가할 것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이 방법도 시도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define( 'NOBLOGREDIRECT', 'http://www.example.com' );

이 문제를 해결하고 난 후에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려고 시도하니 또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네요.ㅠㅠ

Fatal error: Call to undefined function wp_raise_memory_limit() in /www_root/wp-admin/admin.php on line 141

이 문제도 어떻게 하여 해결하여 사이트에 정상적으로 접속이 가능해졌지만 서브도메인으로 된 멀티사이트에 제대로 접속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여 오늘 이 문제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아마 웹호스팅 업체 홈페이지 내에서 도메인에 대한 DNS 설정을 잘못한 것이 아닌가 의심되지만 직접 가비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없어서 문제 원인을 찾기가 매우 어려운 상황입니다.

ERR_NAME_NOT_RESOLVED라는 오류가 발생하는 것으로 봐서 웹호스팅 홈페이지 내에서 서브도메인을 설정해주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보통 멀티사이트에서 서브도메인을 이용하는 경우 이런 DNS 설정 문제까지 고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서브도메인 형식의 멀티사이트를 올바르게 이용하기 위한 DNS 설정에 대해서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멀티사이트를 비롯하여 워드프레스와 관련된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