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fold 테마의 기본 데모에서 Latest News에 글이 표시되도록 설정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7. 23. 15:03 • 댓글: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Enfold 테마에는 약 36개의 데모가 제공되고 있으면 지속적으로 새로운 데모가 추가되고 있습니다. 기본 데모인 Default Demo를 로드하면 맨 아래 푸터 부분에 Latest News 위젯이 표시됩니다. 하지만 데모를 로드하면 온라인 데모와 달리 Latest News 섹션에 글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Latest News(최신 뉴스)를 표시하는 위젯에 카테고리를 지정하면 원하는 카테고리의 글이나 전체 신규 글이 표시됩니다.

Enfold 테마의 기본 데모에서 Latest News에 글이 표시되도록 카테고리를 설정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외모 > 위젯을 눌러 위젯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워드프레스 위젯 설정

위젯 화면의 오른쪽에 Footer - column2 위젯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Enfold Latest News 위젯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Select category에서 표시하기를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타이틀(Title)을 지정하고 Display title only or title & excerpt에서는 타이틀만 표시(show only title)할 것인지, 아니면 타이틀과 요약문을 함께 표시(display title and excerpt)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카테고리를 선택하려면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저장을 클릭하여 변경 내용을 저장한 후 사이트를 살펴보면 Latest Title 부분에 방금 지정한 카테고리의 글들이 표시됩니다.

Enfold는 현재 판매 5위를 기록하고 있는 인기 테마 중 하나로서 비교적 깔끔하고 빠른 속도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엔폴드는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보다는 다루기가 약간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Enfold는 아바다와 마찬가지로 거의 대부분의 사이트 구축에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 테마로서 아바다보다 가볍게 느껴지고 실제 속도도 괜찮은 편입니다. (물론 실제 속도는 얼마나 최적화를 잘 했는가, 그리고 이용하는 웹호스팅, 설치된 플러그인 등 다양한 요소의 영향을 받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