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Jupiter 테마 5주년 기념 50% 할인 판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7. 18. 08:36 • 댓글: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Jupiter(주피터)가 5주년을 기념하여 50% 할인 판매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Jupiter 테마

다른 블로그에 Jupiter를 사용하고 있는데, Visual Composer(비주얼 컴포저)를 사용한 테마치고는 괜찮은 속도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Jupiter에서는 빠른 속도를 보여준다고 선전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Jupiter 테마

방금 Pingdom Speed Test에서 사이트 속도를 테스트해보니 로딩 속도가 1.71초로 매우 빠르게 나오네요.

속도는 이용하는 웹호스팅, 사용하는 플러그인, 최적화 정도에 따라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저는 플러그인을 최소한으로 사용하고 있고, 웹호스팅은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속도는 SEO에 중요합니다. 로딩 속도가 늦으면 검색 엔진에서 상위에 노출되기가 쉽지 않고, 사용자들이 사이트를 방문했다가 그냥 나갈 가능성도 높아집니다(즉, 이탈률 증가).

개인적으로 비주얼 컴포저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비컴이 포함되어 있으면 보통 비활성화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Jupiter 테마의 경우 비컴을 활성화하지 않으면 사이트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Jupiter를 염두에 두고 있었다면 지금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 같습니다. 저는 몇 달 전에 Be 테마가 50% 할인할 때 구입할까 고민하다가 구입하지 않은 것을 후회하고 있습니다. Be 테마를 개인적으로는 좋아하지 않지만 이 테마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서 업무상으로 필요한 경우가 있네요.

코딩 지식이 없는 경우 베스트셀링 테마인 유명한 아바다 테마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약간 시간을 투자하여 사용법을 익혀야 합니다. 아바다 테마는 많은 테마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테마 옵션을 잘 활용하면 수월하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테마 옵션 때문에 낙담(?)하는 분들을 간혹 보았는데요, 그럴 필요는 없고 테마 옵션을 둘러보면서 익숙해지고, 필요한 옵션을 찾지 못하는 경우 아바다에 지원을 요청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