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활용 노하우 토크 콘서트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7. 20. 15:43 • 댓글:

오는 8월 2일(목), IT 분야 언론이자 인터넷 신문인 아웃스탠딩이 단비랩스와 함께 워드프레스를 주제로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하네요.

아웃스탠딩에 대해서는 지난 6월에 Divi 테마로 리뉴얼했다는 소식을 이 블로그에서 전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아웃스탠딩은 블로그나 SNS와 기존 언론사 제작 솔루션을 이용하지 않고, 그렇다고 비용이 많이 드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개발하지 않고 워드프레스를 활용하여 수익화를 꾀하고 있어 좋은 모델이 되고 있습니다.

아웃스탠딩워드프레스 Divi로 제작된 아웃스탠딩 홈페이지. 사진: 아웃스탠딩 홈페이지 캡처.

이 회사는 아웃스탠딩 특유의 콘텐츠 포맷부터 회원제-게시판-뉴스레터-애널리틱스 등 주요 기능, 정기 구독과 행사 관리와 같은 수익 모델까지 워드프레스로 구현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라 하면 확인되지 않은 정보와 세간의 오해가 많습니다. 여기에 대해서도 강사의 생각을 전한다고 하네요.

워드프레스는 전 세계 웹사이트 4개 중 하나 이상이 사용 중이고 CMS(콘텐츠 관리 시스템) 점유율이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워드프레스를 비정상적인 솔루션인 것처럼 소개한 글이 네이버 블로그 상위 페이지에 검색이 되네요.ㅎㅎ

그림 속 내용의 주장에 의하면 전 세계 1/4 이상 사이트가 비정상적인 워드프레스를 사용하고 있는 것이 됩니다. 왜 이런 말이 안 되는 주장으로 이상한 정보를 유포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사실 미국 백악관까지 비용 절감을 위해 워드프레스로 리뉴얼하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 토크 콘서트에서는 아웃스탠딩이 워드프레스를 선택한 이유와 이용자 입장에서 장단점이 무엇인지, 사이트 구축 과정에서 어떤 고민과 기획을 했는지, 어떻게 하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을지에 대한 경험담을 공유한다고 하네요.

이 행사의 타겟은 1) 블로그와 SNS를 넘어 린(Lean)하게 독립적인 공간을 가지고 싶은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2) 콘텐츠 제작과 수익 모델 마련을 동시에 꾀하는 콘텐츠 스타트업, 그리고 3) 좀 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브랜드 저널리즘을 구현하고 싶은 기업 담당자라고 합니다.

관심 있는 분은 아웃스탠딩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 https://outstanding.kr/wordpresstalk20180718/

참고로 저는 아웃스탠딩이나 단비와는 전혀 관계가 없고, 이런 이벤트가 있다는 것만 알려드립니다. (어떤 관계가 있어서 후원이라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ㅎㅎ)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