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wp-config.php 등 파일을 수정해도 저장/업데이트가 안 되는 문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7. 19. 10:15 • 댓글:

특이하지만 FTP에 접속하여 워드프레스의 wp-config.php 파일을 수정해도 업데이트가 안 되는 문제로 문의한 분이 있었습니다.

이 경우 몇 가지를 의심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는 권한 문제가 의심됩니다. 서버를 직접 세팅한다면 권한 설정이 잘못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상황으로 봐서 이런 문제는 아닌 것 같아서 웹호스팅 공간이 부족한 것이 아닌지 확인해보라고 알려주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웹호스팅 공간이 부족하다고 하네요.ㅎㅎ

웹호스팅 공간이 부족하면 스토리지를 추가하거나 상위 상품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할 것입니다.

국내 호스팅의 경우 비용에 비해 공간과 트래픽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저렴한 비용에 괜찮은 리소스를 이용해보고 싶은 경우 블루호스트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안정적이고 빠른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에는 사이트그라운드가 괜찮은 것 같습니다.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에 대해서는 여기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FTP를 통해 파일을 수정한 후에 업로드에 실패하거나,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을 설치/업데이트할 때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먼저 이용 중인 웹호스팅의 공간이 부족한 것이 아닌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