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사이드바나 푸터에 맞춤형 메뉴 추가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7. 23. 11:02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메뉴는 테마에 따라 위치가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은 상단에 위치하지만, 경우에 따라 왼쪽이나 오른쪽 사이드바에 메뉴를 배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전에 소개한 적이 있는 아웃스탠딩 사이트의 경우 메뉴가 왼쪽에 위치합니다.

아바다, PlutoDivi 등 일부 테마에서는 헤더의 위치를 상단이나 왼쪽 또는 오른쪽에 배치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테마에서 제공하는 기본 메뉴 외에 사이드바나 푸터에 위젯 형식으로 메뉴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드바나 푸터에 사용자 지정 메뉴 추가하기

먼저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외모 > 메뉴에서 사이드바나 푸터에 배치할 메뉴를 하나 만들도록 합니다.

워드프레스 메뉴 만들기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새로운 메뉴를 생성하세요를 클릭하여 새로 메뉴를 만들고 메뉴 항목을 지정한 다음 메뉴를 저장하도록 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새 메뉴 만들기

이제 방금 만든 메뉴를 사이드바나 푸터 등 원하는 곳에 위젯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외모 > 위젯으로 이동하여 탐색 메뉴를 클릭합니다. ("탐색 메뉴"의 이전 명칭은 "내비게이션 메뉴들"이었습니다. 그 이전에는 "사용자 정의 메뉴"라는 명칭이 사용되었습니다.)

탐색 메뉴를 클릭하면 메뉴를 추가할 위젯 영역(예: 사이드바, 풋터 영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젯 영역은 테마에 따라 다릅니다.

위젯 영역을 선택하면 탐색 메뉴가 해당 위젯 영역(사이드바 등)에 추가됩니다.

타이틀에 적절한 제목을 입력합니다. 메뉴 선택에서 방금 만든 메뉴나 원하는 메뉴를 지정한 다음 저장을 누릅니다.

이제 확인해보면 지정한 곳에 메뉴가 표시됩니다.

위의 화면은 인기 매거진 테마 중 하나인 Newspaper 테마의 Black Version 데모에 사용자 지정 메뉴를 추가했을 때를 보여줍니다. 실제 표시되는 메뉴 모양은 테마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CSS를 통해 조정이 가능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