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 데이터를 워드프레스로 이전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6. 24. 18:17 • 댓글:

그누보드 DB에 있는 데이터를 워드프레스로 이전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누보드 데이터를 워드프레스로 이전하기

이 경우 그누보드 데이터를 XML 파일로 뽑은 다음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링크는 워드프레스 저장소에 공개된 무료 버전입니다. 무료 버전을 사용하여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DB에서 이전하는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게시판을 워드프레스로 이전하는 경우 한국형 워드프레스 게시판인 케이보드(Kboard) 게시판으로 복사하면 좋을 듯합니다.

DB에서 이전하는 과정은 원론적으로 다음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을 응용할 수 있습니다.

MySQL 사용법을 익히면 그누보드 DB와 워드프레스 DB 구조를 분석하여 게시판 글을 이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XE 게시판/제로보드 게시판을 워드프레스 케이보드(Kboard) 게시판으로 이전하는 작업을 간혹 맡고 있습니다. 그누보드 게시판은 접해 본 적이 없지만,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습니다.

직접 이전하고 싶은 경우 먼저 MySQL에 대해 배우면 어떤 방식으로 접근하면 좋을지 감이 잡힐 것입니다.

업데이트: XE/그누보드 게시판을 케이보드 게시판으로 이전할 수 있는 코스모스팜 마이그레이션 플러그인

이 글을 작성한 이후에 케이보드 게시판을 만든 개발자가 코스모스팜 마이그레이션 플러그인을 개발했습니다. 유료 버전이지만 수월하게 제로보드/XE/그누보드 게시판을 워드프레스 게시판을 이전이 가능합니다.

 

XE/제로보드/그누보드 게시판을 워드프레스로 이전하기 (feat. 코스모스팜 마이그레이션)

XE 게시판이나 제로보드 게시판, 그누보드 사이트를 워드프레스로 이전하려는 경우 DB 작업이 필요했지만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간단히 이전이 가능합니다. XE나 제로보드, 그누보드,

avada.tistory.com

다만, 이 플러그인을 사용할 경우 주소 매핑은 되지 않느 단점이 있습니다(최신 버전에서는 가능한지 여부 확인이 필요함). 301 리디렉션을 사용하여 주소를 매핑할 수 있는 기능이 이 프러그인에서 제공되지 않는 경우에는 위에서 설명한 수동으로 이전하는 방법을 강구하여 주소 매핑이 되도록 구현해야 할 것입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741

 

클라우드웨이즈 워드프레스 설치 및 도메인 설정 방법 (Cloudways)

아마존 AWS나 DigitalOcean, Vultr와 같은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려면 리눅스 서버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서버에 대한 지식 없이 AWS 등을 사용하다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다른 호스팅으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