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강의를 제공하는 유데미(Udemy)에서 자바스크립트 강좌(The Complete JavaScript Course 2018)를 하나 등록했습니다.
비용은 22000원이네요. 페이팔로 20불 결제했습니다. 며칠 전에 워드프레스 강좌 하나를 11000원에 등록했지만, 오늘 살펴보니 거의 대부분 강좌의 비용이 22000원으로 표시되어 있네요. 아마 할인을 하는 기간이 있는가 봅니다.
자바스크립트는 코드를 조합하여 이용하는 수준이라서 시간이 될 때 체계적으로 살펴보고 싶어서 관련 강좌를 구입했습니다. 얼마 전에 구입한 워드프레스 강의의 경우 영어 자막이 자동 생성되어서 틀린 부분이 많이 발견되었지만 이번에 구입한 자스 강의는 영어 자막을 직접 입힌 것 같습니다. (미리보기 영상에서만 그럴 수도 있고요.)
영어 리스닝 훈련을 한다고 생각하면서 편하게 들어보려고 합니다. 이때까지 경험상 너무 진지하게 접근하다가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영어 청취 훈련 겸 자바스크립트 관련 지식도 습득한다고 생각하면 조금이라도 건지는 것이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8~9년 전에 유럽에서 반년 정도 지내면서 영어 스피킹과 리스닝이 제법 늘었지만, 한 동안 스피킹과 리스닝을 멀리 해서 이제는 다시 이전 상태가 되었습니다.ㅠㅠ 외국인을 만나면 기본적인 대화는 가능하겠지만 깊이 있는 대화는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