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레볼루션 슬라이더 오류: 'Revolution Slider Error: You have some jquery.js library...'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4. 27. 18:15 • 댓글:

어제 워드프레스 인기 플러그인 중 하나인 레볼루션 슬라이더(Revolution Slider)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다음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하네요.

  • 크롬 브라우저에서 비디오 재생 문제 수정
  • 새로운 인스타그램(Instagram) 요구 사항에 맞게 수정

저는 보통 보안을 위해 새 업데이트가 나오면 곧바로 업데이트를 실행합니다. 하지만 레볼루션 슬라이더를 업데이트하니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네요.

오류 메시지를 살펴보면:

Revolution Slider Error: You have some jquery.js library include that comes after the revolution files js include.
This includes make eliminates the revolution slider libraries, and make it not work.

To fix it you can:
    1. In the Slider Settings -> Troubleshooting set option: Put JS Includes To Body option to true.
    2. Find the double jquery.js include and remove it.

위와 같은 문제에 대해 레볼루션 슬라이더에서는 지원을 요청하라고 하네요. 하지만 Slider Revolution의 지원이 만료되어 지원을 요청할 수 없었습니다.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이전 버전으로 되돌렸습니다. 문제를 수정하려면 중복된 jquery.js 파일을 찾아서 제거하면 될 것 같습니다.

Divi 테마가 설치된 사이트였는데, 오늘 Divi 테마가 업데이트되어 혹시 Elegant Themes에서 이 문제를 해결했는가 싶어서 Divi 테마를 업데이트한 후에 레볼루션 슬라이더를 다시 업데이트해보니 마찬가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어쩌면 설치된 플러그인 중에 하나가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고요. Revolution Slider 플러그인이 다음에 업데이트되면 다시 테스트해보고, 그 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문제의 근본 원인을 파악해볼까 생각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업데이트를 실시하기 전에 업데이트할 플러그인이나 테마를 미리 백업을 해놓으면 만약의 문제가 발생해도 이전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바다 등 유료 테마에 포함된 레볼루션 슬라이더는 테마 개발자가 업데이트된 레볼루션 슬라이더를 제공하기 전에는 업데이트할 수 없습니다. 유료 테마에 포함된 레볼루션 슬라이더의 라이선스는 테마 개발자에게 있고, 최종 사용자에게는 번들로 제공됩니다. 테마와 별도로 레볼루션 슬라이더를 구입하면 유효한 라이선스를 가지게 되고,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