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수정 사항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0. 30. 12:11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글을 작성하거나 수정을 해도 브라우저에 제대로 반영되지 않고 이전 버전이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다음과 같은 사항을 체크해봅니다.

  • 캐시 플러그인의 캐시 삭제
  • 서버 캐시 삭제

위의 조치와 함께 브라우저 캐시를 삭제하면 보통 문제가 해결됩니다. 여기에 대해 WordPress Codex 문서를 참고해보세요.

저는 현재 IE, 오페라 등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업데이트된 내용이 잘 표시되지만 크롬에서는 이전 버전이 표시되고, 브라우저를 새로 고침하면 제대로 표시되는 문제가 발생하는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이 문제의 1차적인 문제는 크롬 브라우저 같습니다. 그리고 테마도 약간 문제가 있지 않나 의심해봅니다. 여기에 대해 다음과 같은 글이 있네요.

I’m starting to think this is a Chrome related issue, i stubbled upon this post while searching for the exact same thing but with different caching solutions. I have experience the exact same thing where chrome doesn’t bust the cached version even if the .css query string or filesize change. The only way around is to clear the browser cache in order for it to get the latest. (참고)

테마를 의심하는 이유는 최근 Divi 테마에서 Pubisher라는 매거진 테마를 변경한 후에 사이트의 첫 페이지와 카테고리 페이지가 갱신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다만, 크롬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란에 주소를 입력하고 Enter를 치거나, 브라우저를 새로 고침해보면 업데이트된 컨텐츠가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