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서 SNS 공유 아이콘(라인, 카카오톡 포함) 추가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0. 24. 16:13 • 댓글:

AddThis를 사용하여 티스토리에 SNS 공유 아이콘 추가

현재 사용 중인 티스토리 기본 스킨인 #1이 깔끔하고 나름대로 괜찮지만 사이드바가 없어서 조금 허전하네요. 그래서 SNS 공유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저는 AddThis에 가입하여 AddThis를 설치했습니다. AddThis 사이트에 가입하고 공유 아이콘 설정을 하면 사이트에 추가할 수 있는 코드가 생성됩니다.

라인(LINE), 카카오(Kakao)와 카카오톡(Kakao Talk) 공유 아이콘도 제공됩니다.ㅎㅎ

생성된 코드를 바로 앞에 추가하면 지정한 위치(왼쪽 또는 오른쪽 사이드바)에 공유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자세한 설치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코드를 생성한 후에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다시 코드를 생성하면 공유 아이콘이 두 개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코드를 생성한 후에는 Tools > WEBSITE TOOLS 메뉴에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AddThis는 워드프레스, Tumbler, Shopify, 마젠토(Magento)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플러그인도 제공됩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테마에 기본적으로 SNS 공유 버튼이 포함되어 제공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플러그인의 종류도 많은 편입니다.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