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라이트세일에서 워드프레스 설치 경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4. 6. 07:23 • 댓글:

아마존 라이트세일에서 워드프레스 설치 경로 확인하기

아마존 라이트세일에서 NGINX 스택을 사용하여 워드프레스를 구축하거나 비트나미 제공 WordPress 스택을 사용하여 아파치 웹서버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는 경우 /opt/bitnami/apps/wordpress/에 보통 워드프레스가 설치됩니다.

아마존 라이트세일에서 서버를 구성하여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는 작업이 필요한 경우 푸우시로 블로그에서 요청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테스트 용도로 Vultr를 이용하여 서버를 구성했다가, 테스트가 종료된 후에 서버를 삭제하곤 합니다.

하지만 리눅스 서버에 대한 지식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Vultr 같은 가상 서버 호스팅(VPS)에 실제 사이트를 운영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저처럼 리눅스 서버를 직접 운영하는 데 부담을 느끼는 경우 Bluehost VPS 같은 관리형 VPS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더 저렴하게 웹호스팅을 이용하려는 경우 공유호스팅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이트그라운드가 비교적 안정적이고 속도도 괜찮기 때문에 선호하지만, 저렴하게 괜찮은 웹호스팅(즉, 가성비가 좋은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도 괜찮은 선택 같습니다.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에 대해서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직접 서버를 설치하여 운영해보고 싶은 경우 Vultr 같은 해외 가상 서버 호스팅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다만, 직접 서버를 세팅하고 워드프레스를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서버 운영 지식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아래 배너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에 가입하면 월 1달러가 할인된 월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위치를 찾을 수 없는 경우...

/opt/bitnami/apps/wordpress/ 아래에 워드프레스 파일이 없다면 SSH에 접속하여 find 명령으로 워드프레스 디렉터리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눅스에서 워드프레스 설치 경로 찾기(예시: wp-config.php 파일 위치)

웹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 워드프레스는 이용하는 호스팅 업체에 따라 public_html (대다수의 웹호스팅 업체), www (카페24 등) 또는 html (닷홈 등) 폴더 아래에 위치합니다. 아마존 라이트세일의 경우

avada.tistory.com

2021년 9월 업데이트: 아마존 라이트세일에서 워드프레스 앱 경로가 /opt/bitnami/wordpress/로 변경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