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코멧은 블루호스트와 비슷한 레벨의 해외 공유호스팅으로 몇 년 전부터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패스트코멧은 도쿄 서버를 선택하면 속도가 괜찮게 나오는 편입니다. 패스트코멧과 비슷한 수준의 가성비 좋은 호스팅으로 케미클라우드가 있습니다. 케미클라우드는 지난 7월 말에 서울 서버를 도입하여 우리나라에서도 속도가 빠른 편입니다. 실제로 패스트코멧에서 케미클라우드로 바꾼 후에 속도가 개선되었다는 사용자 평가가 많습니다.
이 글에서는 패스트코멧에서 등록한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패스트코멧 등록 도메인의 네임서버 변경 방법
패스트코멧 가입 시에 도메인을 함께 등록한 경우 패스트코멧 내에서 도메인의 네임서버와 DNS 레코드 설정이 가능합니다.
패스트코멧에 가입하면 보통 도메인이 자동으로 사이트에 연결되어 별다른 조치 없이 사용하면 됩니다. 만약 등록한 도메인으로 접속 시 이상한 사이트로 연결되거나 에러가 발생한다면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확인하여 변경해야 할 수 있습니다.
드물지만 도메인 아이콘을 클릭했을 때 "The selected domain does not exist in the registrar" (선택한 도메인이 도메인 등록기관에 없습니다)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패스트코멧의 클라이언트 패널 언어는 영어로 되어 있지만, 한국어로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오른쪽 상단의 English 부분을 클릭하여 언어를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너 시간 정도 기다려보고, 그래도 위의 오류가 표시되면 라이브 채팅으로 이 문제를 문의하면 조치를 취해줄 것입니다.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려면 FastComet에 로그인한 다음, 도메인 관리 페이지로 이동하여 네임서버를 변경할 도메인의 맨 오른쪽에 있는 Mange Domain 버튼을 클릭합니다.
Nameservers 탭을 클릭합니다.
네임서버를 설정할 수 있는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Use custom nameservers를 클릭하고 원하는 네임서버 정보를 입력합니다.
패스트코멧의 네임서버 정보는 상품 페이지에서 해당 호스팅 상품의 맨 오른쪽에 있는 View Details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쿄 서버를 선택한 경우 네임서버 정보는 다음과 비슷할 것입니다.
ns1.jp2.fcomet.com
ns2.jp2.fcomet.com
네임서버를 변경하면 정보가 전파되는 데 1~2일 정도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네임서버가 패스트코멧으로 설정하면, cPanel에서 DNS 레코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서브도메인의 경우 cPanel의 Domains 툴에서 추가하면 자동으로 DNS 레코드가 등록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패스트코멧에서 등록한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가비아나 카페24 등에서 등록한 도메인을 패스트코멧이나 케미클라우드로 연결하려는 경우, 해당 도메인 등록업체 사이트에서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면 됩니다.
네임서버와 DNS 레코드에 대하여 다음 글을 참고해 보세요: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