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404 오류(페이지를 찾을 수 없음)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0. 21. 03:31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글 링크를 클릭할 때 404 오류(페이지를 찾을 수 없음)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404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문제 해결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고유주소 변경

이 경우, 경험상, 보통 퍼머링크(고유주소) 형식을 바꾸어주면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의외로 많습니다.

설정 > 고유주소로 이동하여 고유주소가 기본으로 되어 있는 경우 다른 주소 형식으로 바꾸어봅니다. 만약 다른 주소 형식이 되어 있는 경우 기본으로 바꾸어서 테스트해보도록 합니다.

참고로 경험상 /카테고리/글이름으로 고유주소를 설정하는 것이 SEO(검색엔진최적화)에 유리한 것 같습니다.

글 URL을 한글로 변경

간혹 URL에 한글이나 일본어, 중국어 등 비영문 글자가 포함되면 404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URL을 영문으로 변경하여 테스트해보도록 합니다.

다른 방법으로 고유주소 형식을 숫자나 기본으로 설정하면 URL에 글이름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국내 웹호스팅 중에서 URL에 한글이 포함되면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간혹 있었습니다. 이제는 그런 현상이 많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Bluehost, Siteground 등 대부분의 해외 호스팅에서는 URL에 한글이 포함되어도 상관없지만, 저렴한 해외 호스팅 서비스인 아이페이지(iPage)의 경우 공유호스팅에서 URL에 한글이 포함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원인에 의해 404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04 페이지 오류가 발생할 경우 대처 방법" 글에서 다른 방법을 시도해보도록 합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