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WHM 언어 변경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4. 3. 3. 00:39 • 댓글:

Bluehost VPS를 사용하는 경우 WHM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블루호스트는 작년에 계정 관리자의 인터페이스를 크게 변경했습니다. 이 때문에 Bluehost VPS 사용자들은 이전보다 사용하기가 더 불편해졌습니다. 이전에는 cPanel에 곧바로 접속이 가능했지만, 이제 Hosting 페이지에 이동해도 cPanel 접속 메뉴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저는 이 문제 때문에 작년 말에 여러 차례 블루호스트에 연락했습니다. 웹사이트 설치 페이지와 cPanel 접속 메뉴가 없어서 이 문제를 제기하니 문제를 해결해 주겠다는 답변을 받았지만, 몇 달이 지난 지금까지도 이 문제는 수정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는 작년 11월에 블루호스트에서 클라우드웨이즈로 서버를 이전했습니다. 블루호스트는 저렴하게 공유호스팅을 이용하려는 경우에는 괜찮을 수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그리 좋은 선택이 아닐 수 있습니다. 해외 공유호스팅을 고려하는 경우 패스트코멧(FastComet)이 블루호스트보다 가성비가 좋고 도쿄 서버를 제공하기 때문에 속도도 괜찮은 편입니다.

WHM 언어 변경 방법

WHM의 인터페이스 언어가 한국어가 아닌 경우 한국어로 변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Bluehost VPS를 사용하는 경우 Hosting 탭에서 WHM 버튼을 클릭하여 WHM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root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접속이 가능했지만, 지금은 호스팅 탭에서 곧바로 WHM에 접속이 가능하도록 바뀌었습니다.

WHM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기존 인터페이스에 비해 매우 불편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WHM 언어를 변경하려면 WHM에 로그인한 다음, Tweak Settings(설정 조정)를 선택합니다.

Tweak Settings 페이지가 표시되면 맨 오른쪽의 검색 상자에 server local을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Server Locale 옆의 드롭다운에서 언어를 설정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로 인터페이스 언어를 변경하려면 Korean (한국어)을 선택하고, Save(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언어 변경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WHM 사이트를 다시 로드하면 설정한 언어로 UI가 변경됩니다.

블루호스트 WHM 언어 변경 방법

영어에 익숙하지 않아서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 위의 과정에 따라 WHM 언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CentOS는 2021년 종료되었습니다. 최종 버전은 살펴보니 8.5.2111 (2021ssus 11월 16일)이네요. 블루호스트 VPS에 설치된 CentOS의 버전은 2020년 11월 12일자 버전인 7.9.2009인 것 같습니다.

CentOS 버전

WHM 버전의 경우 110이 CentOS 7을 지원하는 마지막 버전이라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버전 110에 대한 지원은 2024년 6월 30일에 종료된다고 합니다. WHM 110에 대한 지원이 종료되면 어떻게 할 것인지 궁금하네요.

참고

https://avada.tistory.com/2756

 

블루호스트에서 클라우드웨이즈로 워드프레스 이전 작업

지난달에 클라우드웨이즈에서 호스팅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블루호스트로 이전하는 작업을 수행한 적이 있었습니다. 지난주에는 Bluehost 공유호스팅에서 운영 중인 사이트를 클라우드웨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235

 

카페24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PHP 8.2로 업그레이드하기

카페24에서는 이제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호스팅 상품과 10G 광아우토반 FullSSD+ 호스팅 상품에서 PHP 8.2를 지원합니다. 비슷한 방법으로 매니지드 워드프레스와 10G 광아우토반 호스팅에서 PHP 버전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