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호환되지 않는 보관함 (Incompatible Archive) 오류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4. 3. 1. 16:51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테마나 플러그인 설치를 위해 설치 파일을 업로드할 때 "호환되지 않는 보관함" 오류가 발생하면서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호환되지 않는 보관함 (Incompatible Archive) 오류

영문 버전에서는 Incompatible Archive 에러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호환되지 않는 보관함 (Incompatible Archive) 오류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Kadence 테마를 설치하고 테마 개발자 사이트에서 차일드 테마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워드프레스에서 설치를 시도하니 "호환되지 않는 보관함" 에러가 발생하면서 테마가 설치가 되지 않았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워드프레스 보관소에 등록된 무료 테마는 외모 » 테마에서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설치하려는 경우에는 외모 » 테마로 이동하여 새로운 테마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호환되지 않는 보관함"은 "Incompatible Archive"의 한국어 번역입니다. 여기에서 Archive는 아카이브 파일 즉 압축 파일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이 오류는 테마나 플러그인의 압축 파일 자체가 어떤 이유로 호환이 되지 않아서 발생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저는 다운로드한 자식 테마 설치 파일의 압축을 해제한 다음, 차일드 테마 폴더를 반디집을 사용하여 다시 zip 포맷으로 압축했습니다.

반디집이나 7zip과 같은 잘 알려진 무료 압축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압축하면 압축 파일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알집(AlZip)과 같은 알시리즈 프로그램은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반디집으로 재압축한 후에 테마 설치를 시도하니 올바르게 설치가 되었습니다.

참고로 Kadence 테마는 GeneratePress 테마와 비슷하게 속도가 빠른 테마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사용 편의성 면에서는 GeneratePress 테마보다 우위인 것 같습니다. 기업, 인강 사이트, 쇼핑몰 등 상업용 사이트를 구축하려는 경우 Kadence Pro를 사용하면 블록 에디터에서 편리하게 커스텀이 가능할 것입니다. "Kadence와 GeneratePress 비교"를 참고해보세요.

Kadence는 카덴스로 많은 사용자들이 발음할 것 같습니다. 영문 발음은 "케이던스"에 가깝고 음악 용어인 Cadence(케이던스)라는 단어의 변형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특히 수익형 블로그에 속도 때문에 GeneratePress 테마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Kadence 테마도 속도면에서 GP 테마 못지 않은 것 같고, 사용 편의성 면에서는 제너레이트프레스 테마보다 한 수 위인 것 같습니다. 현재 국내 사용자가 많지 않아서 사용법에 대한 글이 GP 테마보다는 적다는 단점이 있지만, 시간이 날 때 Kadence 사용법에 대한 글들을 정리하여 올려볼 생각입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293

 

속도가 빠른 워드프레스 테마: Kadence 테마 & 스타터 템플릿 로드하기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무료 및 유료 테마가 있습니다. 속도가 빠른 테마로 GeneratePress가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제 워드프레스 블로그에도 대부분 GP 테마가 설치되어 있습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283

 

Divi 테마용 지속가능 에너지 레이아웃 팩(Sustainable Energy Layout Pack) 무료 다운로드

워드프레스 베스트셀링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에서는 페이지 제작에 활용할 수 있도록 거의 매주 새로운 레이아웃 팩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디비 테마는 아바다 테마와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