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테마 추가, 플러그인 추가 버튼이 없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4. 2. 6. 00:17 • 댓글:

워드프레스의 외모 » 테마 페이지에서 새로운 테마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테마를 검색,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러그인 » Add New Plugin(새 플러그인 추가) 페이지에서 새로운 플러그인을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외모 » 테마 페이지에 테마 추가 버튼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확인 사항과 대처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추가, 플러그인 추가 버튼이 없는 경우

테마 추가 버튼과 플러그인 추가 메뉴가 없는 경우 몇 가지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카페24의 워드프레스 블로그 호스팅

그림과 같이 generatepress-cafe24 자식 테마가 설치되어 있고 다른 테마를 검색하거나 설치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 중인 호스팅 상품(카페24의 워드프레스 블로그 호스팅 상품)의 제약 때문에 다른 테마를 설치할 수 없는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추가, 플러그인 추가 버튼이 없는 경우

카페24의 워드프레스 블로그 호스팅에서는 워드프레스 테마가 GeneratePress 테마로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고, 다른 테마를 설치하거나 변경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이 호스팅 상품에서는 플러그인 설치도 제한됩니다.

카페24에서 미리 설치한 플러그인 중에서 선택하여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다른 플러그인은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카페24의 워드프레스 블로그 호스팅은 티스토리 블로그와 같이 글을 작성하여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둔 상품입니다. 관리적인 측면은 카페24에서 담당하고 사용자는 글만 작성하면 됩니다.

 

카페24의 워드프레스 블로그 호스팅 둘러보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국내 대표 호스팅 업체인 카페24에서는 워드프레스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하여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상품 이외에 최근 "워드프레스 블로그"라는 웹호스팅 상품을 내놓았습니다. 워드프레스 유지

www.thewordcracker.com

워드프레스의 모든 기능을 사용하려면 카페24의 워드프레스 블로그 호스팅은 부적합합니다. 대신, 카페24의 경우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호스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멀티사이트인 경우

만약 이 문제가 아니라면 사이트가 멀티사이트의 일부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멀티사이트로 사이트를 구성할 경우 하위 블로그에서는 테마와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멀티사이트 하위 블로그에서 외모 » 테마에 접속하면 네트워크 활성화된 테마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테마를 설치하거나 업로드할 수 없습니다. 플러그인도 마찬가지입니다.

멀티사이트에서 테마나 플러그인을 설치, 삭제하려면 최고 관리자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다음 글을 참고하여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 네트워크에서 테마와 플러그인을 설치/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https://avada.tistory.com/2151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에서 테마와 플러그인 활성화/비활성화 방법

하나의 워드프레스로 여러 개의 사이트를 운영하고 싶은 경우 멀티사이트(Multisite)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그러면 여러 개의 개별 사이트를 운영하는 것보다 시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습니다.

avada.tistory.com

권한이 제한된 관리자 계정

사용 중인 계정이 완전한 관리자 계정이 아닌 경우에도 이런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외부 제작업체에 맡겨 사이트를 제작하는 경우, 종종 권한이 제한된 계정을 제공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테마 설치, 삭제, 변경을 제한하고 플러그인도 설치, 비활성화, 활성화, 삭제할 수 없도록 권한이 제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인 경우에는 제작업체에 연락하여 완전한 권한을 가진 관리자 계정을 제공해 줄 것을 요청해야 합니다. 

예전에는 이런 케이스가 종종 있었지만, 최근에는 드문 것 같습니다. 경우에 따라 완전한 계정을 제공하는 대가로 많은 비용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저렴하게 사이트를 제작해 주고 관리비를 받는 업체에서 이런 사례가 발견됩니다. 너무 저렴하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는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문제로 인해 사이트를 제대로 관리할 수 없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시면 해결해 드릴 수 있습니다.  (DB와 FTP/SFTP 접속 권한이 있어야 문제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272

 

아마존 라이트세일에서 클라우드웨이즈로 워드프레스 이전 작업

저는 워드프레스 이전 작업 요청을 많이 받는 편입니다. 최근에는 아마존 라이트세일에서 클라우드웨이즈로 워드프레스를 이전하는 작업을 맡았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이전하는 작업은 비교적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269

 

카페24에서 클라우드웨이즈로 워드프레스 이전 작업 및 도메인 연결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하는 카페24와 같은 국내 호스팅을 이용하는 것이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사이트 규모가 크지 않고 방문자 수가 거의 없기 때문에 카페24의 저가 상품을 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