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펜스 웹 응용 프로그램 방화벽에 대한 마지막 규칙 업데이트에 실패했습니다" 경고가 표시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4. 2. 1. 16:00 • 댓글:

워드프레스는 보안에 강하지만 업데이트를 소홀히 하는 경우 보안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코어와 테마, 플러그인은 항상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백업을 하여 PC나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보관하고 보안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Wordfence(워드펜스)는  현재 4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보안 플러그인입니다. 이런 종합적인 보안 플러그인은 무거울 수 있지만 보안이 중요하다면 설치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Wordfence 무료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워드펜스 웹 응용 프로그램 방화벽에 대한 마지막 규칙 업데이트에 실패했습니다" 경고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펜스 웹 응용 프로그램 방화벽에 대한 마지막 규칙 업데이트에 실패했습니다" 경고가 표시되는 경우

워드펜스가 설치된 한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 위의 그림과 같이 마지막 방화벽 규칙 업데이트에 실패했다는 경고가 표시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무시했지만, 계속 표시되니 은근히 눈에 거슬렸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규칙을 업데이트하여 이 경고가 사라질 것 같지만, 저는 이상하게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수동으로 방화벽 규칙 업데이트를 시도해 보았습니다.

수동으로 방화벽 규칙 업데이트하기

수동으로 방화벽 규칙을 업데이트하려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Wordfence » 방화벽 » 고급 방화벽 옵션을 클릭합니다.

수동으로 규칙 새로 고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규칙이 업데이트되면 "규칙 업데이트됨" 팝업이 표시됩니다.

워드펜스 웹 응용 프로그램 방화벽에 대한 마지막 규칙 업데이트에 실패했습니다

무료 버전을 사용할 경우 30일마다 방화벽 규칙이 업데이트된다고 합니다. 새로운 규칙이 나오면 곧바로 업데이트되도록 하려면 프리미엄 라이선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워드펜스를 사용하더라도 업데이트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멀웨어(악성 코드)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보안을 위해 설치한 Wordfence를 업데이트하지 않아서 오히려 Wordfence를 통해 악성코드에 감염되는 사이트를 오래전에 접한 적이 있습니다.

참고로 클라우드웨이즈를 이용하는 경우 Bot Protection을 활성화하면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자동으로 보안 플러그인을 설치되고 봇 공격을 차단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Bot Protection

참고

https://avada.tistory.com/3266

 

구글 페널티 (직접 조치, 퓨어 스팸) 해제 가능할까?

가치가 없는 콘텐츠가 많은 경우 구글로부터 직접 조치를 당해 구글 검색 결과에서 사라질 수 있습니다. 저는 2022년 5월에 구글에 잘 노출되던 워드프레스 사이트 중 하나가 퓨어 스팸으로 직접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259

 

워드프레스 구글 페이지 스피드 인사이트 개선 작업

구글 페이지 스피드 인사이트 사이트에서 속도를 측정해 보면 데스크톱에서는 점수가 높게 나오지만 모바일에서 점수가 낮게 나오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구글 페이지 스피드 인사이트는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