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터레스트: "RSS 피드를 파싱할 수 없습니다" 오류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4. 1. 19. 09:19 • 댓글:

핀터레스트에서 사이트 소유권을 확인하면 핀 일괄 만들기에서 RSS 피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핀터레스트 프로필에 접속하면 최신 글들이 핀으로 등록되어 표시됩니다.

저는 두 개의 RSS 피드를 등록하였는데, 위의 그림과 같이 표시되고, 각 컬렉션을 클릭하면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최신 글들이 핀으로 등록되어 표시됩니다.

핀터레스트 프로필 페이지 관련 썸네일

방문자 유입에 얼마나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없는 것보다는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핀 일괄 만들기 기능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제 핀터레스트 프로필 주소입니다. 한 번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pinterest.co.kr/wpcafe/

 

워드프레스정보꾸러미 (wpcafe) - Profile | Pinterest

 

www.pinterest.co.kr

핀터레스트 핀 일괄 만들기로 RSS 피드에 연결하여 핀 자동 게시하기

핀터레스트 핀 일괄 만들기 기능을 사용하려면 먼저 사이트 소유권을 확인해야 합니다. 구글 서치 콘솔과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서 사이트 소유 확인을 하는 절차와 비슷합니다.

소유권이 표시된 계정에서 사이트를 등록하고 소유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사이트 소유권 확인 관련 썸네일

무료 계정이라서 그런지 웹사이트는 하나만 등록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소유권 표시 버튼을 누르면 소유권 표시 방법 선택하기 팝업이 표시됩니다.

세 가지 방법으로 소유권 확인이 가능합니다.

  1. HTML 태그 추가
  2. HTML 파일 업로드
  3. TXT 레코드 추가하기

저는 HTML 파일 업로드 방식으로 소유권을 확인했습니다. FTP/SFTP 접속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FTP/SFTP에 접속할 수 없는 상황인 경우 WP Code와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HTML 태그를 <head> 섹션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의 "구글과 네이버에 사이트 등록하기" 부분을 참고해보세요. 방식은 동일합니다.

사이트 소유권 확인을 완료하면 핀 일괄 만들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판 일괄 만들기 페이지로 이동하여 항목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RSS 피드 주소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핀 일괄 만들기

워드프레스의 RSS 피드 URL은 [**https://examep.com/feed/**]입니다.

RSS 피드 URL을 등록하면 핀이 자동으로 게시되어 표시됩니다.

RSS 피드 오류

네이버 카페에 RSS 피드 등록 시 "RSS 피드를 파싱할 수 없습니다" 오류가 발생한다는 질문이 올라왔습니다.

Pinterest에서는 RSS 피드 오류 메시지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하고 있습니다.

RSS 피드를 파싱할 수 없는 오류에 대하여 제공한 피드가 XML 형식의 유효한 RSS 피드인지 확인하라고 설명하고 있네요.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우선 Varnish 예외 설정에서 다음 항목들을 예외 설정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1. /feed
  2. /robots.txt
  3. /ads.txt
  4. /sitemap.xml 또는 /sitemap_index.xml (실제 사이트맵 주소)

Varnish 예외 설정 방법은 이 글에서 "Varnish 설정에서 예외 설정하기" 부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SS 피드를 파싱할 수 없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설정 » 읽기에서 피드에서 각 글에 포함할 내용 옵션이 "전문"으로 되어 있다면 "요약글"로 바꾸어 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설정 페이지 썸네일

피드에 전문이 표시되도록 하려는 경우 이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256

 

워드프레스: 구글 서치 콘솔에서 "Sitemap이 HTML입니다" 오류

구글 서치 콘솔에서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사이트맵을 제출하면 "사이트맵을 읽을 수 있지만 오류가 있습니다. Sitemap이 HTML입니다" 오류가 발생하면서 사이트맵을 제대로 읽지 못하는 에러가 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