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Divi 테마: 헤더 템플릿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2. 28. 13:19 • 댓글: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는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 테마와 비슷한 판매량과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유연한 라이선스 정책과 심플하고 강력한 기능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Divi 테마는 엘리멘터 프로에서 이용할 수 있는 테마 빌더 기능을 가장 먼저 도입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 아바다 테마와 Divi 테마 비교

테마 빌더(Theme Builder)에서 사이트 전체 페이지와 개별 페이지에 각각 다른 헤더와 푸터 레이아웃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헤더 템플릿을 지정해도 특정 페이지(예: 전면 페이지)에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헤더 템플릿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

네이버 카페에 Divi 테마 빌더에서 헤더 템플릿을 만들어도 실제 사이트에는 적용되지 않는다는 질문이 올라와서 이 문제를 살펴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헤더 템플릿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

Divi » Theme BuidlerGlobal Header에서 헤더를 만들어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에 해당 헤더가 표시됩니다. 특정 페이지에 다른 헤더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Add New Template을 누르고 템플릿 설정 시 해당 템플릿이 적용될 페이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Speicific 페이지를 선택하고 해당 템플릿이 적용될 페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헤더에만 헤더 템플릿을 만들면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에 적용됩니다. 만약 글로벌 헤더 템플릿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에는 페이지에 빈 페이지 템플릿이 적용되어 있지 않은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페이지 » 모든 페이지로 이동하고 문제가 되는 페이지 이름 위에 마우스를 올립니다.

편집을 눌러 페이지 편집 화면에서 페이지 속성(페이지 템플릿)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는 간편하게 빠른 편집을 클릭하여 빠른 편집 화면에서 페이지 템플릿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Blank Page 템플릿이 설정되어 있다면 "기본 템플릿"을 선택하고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페이지 편집 화면에서는 오른쪽 패널의 템플릿 섹션에서 페이지 템플릿을 변경합니다.

페이지 템플릿을 변경해도 적용되지 않으면 캐시를 삭제하도록 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Breeze 플러그인에서 전체 캐시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해외 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사이트 변경 사항이 반영되지 않는 경우(서버 캐시 삭제)

사이트 변경 사항이 즉각적으로 바뀌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새 글을 발행하거나, 기존 페이지를 수정해도 관리자로 로그인하면 변경이 되지만 로그아웃

avada.tistory.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2335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라이선스 (+요금제)

워드프레스에는 정말 많은 테마가 있습니다. 테마 라이선스는 테마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테마포레스트 테마의 경우 동일한 라이선스가 적용됩니다(참고). Generat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