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사이트 변경 사항이 반영되지 않는 경우(서버 캐시 삭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3. 11. 07:15 • 댓글:

사이트 변경 사항이 즉각적으로 바뀌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새 글을 발행하거나, 기존 페이지를 수정해도 관리자로 로그인하면 변경이 되지만 로그아웃 상태에서는 변경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현상은 대부분 캐시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캐시는 나중에 요청한 결과를 미리 저장한 후에 바르게 서비스하는 것을 일컫는 것으로, 이를 통해 사이트를 빠르게 로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 지정된 캐시 시간이 지나서 캐시가 삭제되어야 변경 사항이 반영되므로 변경 사항이 반영되는 데 지연될 수 있습니다.

보통 변경 사항이 즉시 반영되도록 하려면 캐시 플러그인의 캐시를 삭제하면 됩니다. 그러면 약간의 시간이 지나면 반영이 됩니다. 하지만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캐시 브라우저의 캐시를 삭제해도 곧바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서버 캐시가 설정되어 있고, 지정된 서버 캐시 시간이 지나야 변경 사항이 반영되기 때문입니다. 즉각적으로 수정 사항이 반영되도록 하려면 서버 캐시를 삭제하면 됩니다.

[참고*사이트 속도가 중요하거나 사이트 규모가 큰 경우 클라우드웨이즈 같은 웹호스팅 서비스를 고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Cloudways에서는 아마존 AWS, Vultr, 디지털 오션, Linode 등의 서버를 생성하여 전용 어드민 패널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15% 할인 쿠폰(총 45% 할인 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 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사이트 변경 사항이 반영되지 않는 경우

서버 캐시 지우기

캐시 플러그인에서 캐시 삭제하기

워드프레스 사이트 내에서 먼저 캐시를 삭제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서 만든 Breeze 캐시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Purge All Cache를 누르면 모든 캐시가 삭제됩니다.

Breeze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보통 Purge All Cache를 클릭하면 모든 캐시가 삭제됩니다.

캐시 삭제 후 30분~ 1시간 정도 후에 변경 사항이 적용되었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시간이 지나면 캐시가 삭제되면서 변경 사항이 적용될 것입니다.

서버 관리 페이지에서 Varnish 캐시 삭제하기

Breeze 캐시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서버 관리 페이지에서 Varnish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 캐시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으면 캐시 플러그인의 캐시를 모두 삭제하고, 아래 방법으로 서버 캐시도 삭제합니다.

Servers를 클릭하고 해당 서버를 선택합니다.

Server Management(서버 관리) 페이지가 나오면 Manage Services(서비스 관리)를 클릭합니다.

해외 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사이트 변경 사항이 반영되지 않는 경우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Varnish 섹션의 PURGE를 클릭하여 서버 캐시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서버 캐시를 지우고 몇 분 정도 지난 후에 사이트를 새로 고침 하면 변경 사항이 반영될 것입니다.

Varnish 섹션의 DISABLE을 클릭하면 서버 캐시가 비활성화됩니다. 서버 캐시 때문에 일부 플러그인의 오작동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서버 캐시를 비활성화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트 제작 작업 시에는 사이트를 오픈하기 전까지 서버 캐시를 활성화하지 않아도 되므로 잠시 동안 비활성화하는 것도 가능할 것입니다.

서버 캐시 유지 시간 설정

사이트에 글이 자주 올라오거나 업데이트되는 경우에는 서버 캐시 시간을 짧게 설정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Server ManagementSettings & Packages(설정 및 패키지)를 클릭하고 Advanced(고급) 탭을 선택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서버 캐시 시간 설정

아래로 스크롤하여 VARNISH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CACHE LIFETIME(캐시 수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정 가능한 시간은 4 hours, 8 hours, 14 hours, 24 hours입니다. 사이트에 새로운 콘텐츠가 자주 올라오는 경우 이 시간을 짧게 설정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24시간으로 설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942

 

클라우드웨이즈 도메인 연결 시 참고 사항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네임서버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IP 주소를 지정하여 도메인을 연결해야 합니다. 몇 가지 상황에서 도메인을 연결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참고*저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718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로그인 방법

블루호스트(Bluehost)에 가입하면 워드프레스가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또한, cPanel의 워드프레스 설치 툴을 사용하여 추가적인 워드프레스를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 자동으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