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Breadcrumb NavXT 플러그인: 사이트 제목 대신 Home 표시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9. 17. 15:37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브레드크럼(이동 경로)을 표시하고 싶은 경우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아바다, 뉴스페이퍼 등 일부 유료 테마에서는 자체 브레드크럼 기능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Rank Math SEO, Yoast SEO 등 SEO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SEO 플러그인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Breadcrumb NavXT라는 블레드크럼 전용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Breadcrumb NavXT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Breadcrumb NavXT 플러그인: 사이트 제목 대신 Home 표시하기

SEO 플러그인에서 브레드크럼 기능을 제공하면서 블레드크럼 전용 플러그인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고 있지만, Breadcrumb NavXT는 현재 90만 개가 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워드프레스 5.0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고, PHP 7.0 이상과 호환됩니다.

Rank Math, Yoast SEO 등 SEO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Rank Math SEO 플러그인에서 제공되는 브레드크럼을 사용하는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Rank Math SEO 플러그인: 브레드크럼 적용하기(feat. GeneratePress 테마)

사이트에 브레드크럼(Breadcrumb)을 표시하면 방문자들이 쉽게 이동 경로를 클릭하여 이동할 수 있고 구글 등 검색엔진에서는 검색 결과에 브레드크럼 경로를 표시하므로 SEO에도 유리합니다. 이

avada.tistory.com

Breadcrumb NavXT 플러그인의 브레드크럼에서 사이트 제목 대신 Home 표시하기

Breadcrumb NavXT 브로드크럼을 워드프레스에 추가하려면 다음과 같은 PHP 코드를 적당한 곳에 추가하도록 합니다.

<div class="breadcrumbs" typeof="BreadcrumbList" vocab="http://schema.org/">
        <?php if(function_exists('bcn_display'))
        {
            bcn_display();
        }?>
    </div>

GeneratePress 테마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GP 테마에서 지원하는 훅(Hook)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GeneratePress 테마 후크 사용하기" 참고).

스타일은  CSS를 사용하여 꾸밀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문서에서는 다음과 같은 코드를 예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breadcrumbs{
font-size: 1.1em;
color: #fff;
margin: 30px 0 0 10px;
position: relative;
float: left; }

하지만 테스트 사이트에 위의 코드를 넣으니 브레드크럼이 이상하게 표시되네요. 사용하는 테마에 따라 코드를 적절히 응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브레드크럼을 표시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Home" 대신 "사이트 제목"이 표시됩니다.

보통은 다음 그림과 같이 "Home"이 표시될 것입니다.

사이트 제목이 표시되는 것이 어색한 경우 Home 등으로 문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정 » Breadcrumb NavXT » General에서 Home Template 섹션을 수정하면 됩니다.

위와 같은 그림이 표시되면 [**%htitle%**]을 [**Home**] 등으로 원하는 대로 수정하도록 합니다.

[**%htitle%**]을 [**Home**]으로 변경하면 브레드크럼에서 이제는 사이트 제목 대신 Home이 표시될 것입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20

 

워드프레스 Rank Math SEO 플러그인: 검색엔진에 노출되는 제목 변경하기

네이버, 구들 등 검색엔진에서 검색했을 때 검색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제목이나 설명, 개별 페이지나 글 등의 제목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Yoast SEO, Rank Math SEO(검색엔진최적화), All in One(AIO) SE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18

 

워드프레스 Yoast SEO 플러그인: 검색엔진에 노출되는 제목 변경하기 (최신 버전)

구글, 네이버 등 검색엔진에서 검색했을 때 노출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제목이나 설명, 개별 페이지 또는 글의 제목 등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령, 사이트 제목이 개별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