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main.com 도메인의 네임서버 변경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8. 22. 08:59 • 댓글:

오래전 네이버 카페에서 알게 된 분이 Domain.com에서 등록한 도메인을 블루호스트(Bluehost)에 연결하는 것과 관련하여 도움을 요청하여 Domain.com에서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도메인의 네임서버 변경은 도메인 등록업체마다 인터페이스가 조금씩 다르지만 방법은 동일합니다.

Domain.com 도메인의 네임서버 변경 방법

해외 Top 도메인 등록업체를 검색해 보면 사이트마다 다른 업체를 제시하므로 공신력 있는 자료를 찾기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어떤 사이트에서는 Domain.com을 Top 10 안에 포함하지만 어떤 사이트에서는 리스트에서 제외되기도 하네요.

참고로 구글은 도메인 사업(Google Domains)을 접는 것 같습니다. 구글이 도메인 사업을 2300억을 받고 매각한다고 하네요.

 

구글, '도메인 사업' 2300억원 받고 넘긴다

구글 모회사 알파벳이 도메인 사업을 웹사이트 구축 소프트웨어 기업 스퀘어스페이스에 매각한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이 문제에 정통한 소식통에 따르면 스퀘...

zdnet.co.kr

Domain.com 도메인의 네임서버 변경하기

미국에서는 Domain.com 사이트를 통해 도메인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비교적 저렴하게 닷컴(.com) 도메인을 구입하고 싶은 경우 우리나라에도 비교적 잘 알려진 Namecheap(네임칩)도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첫 해 도메인이 저렴하므로 갱신할 때에는 다른 업체로 기관이전하면 비용을 조금 더 아낄 수 있을 것입니다.

Domain.com에서 등록한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려면 사이트에 로그인한 다음, Domains 메뉴를 클릭합니다. 

등록한 도메인 리스트가 표시되면 네임서버를 변경할 도메인의 Manage(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왼쪽의 Advanced » DNS & Nameservers 메뉴를 클릭합니다.

DNS & Nameservers(DNS와 이름 서버) 페이지가 표시되고 현재 도메인의 네임서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컴에서 도메인을 등록하면 Domain.com에 파킹 도메인으로 연결되는 것 같습니다.

네임서버를 변경하면 전파(Propagate)되는 데 48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그림이 표시되면 첫 번째 네임서버 항목 맨 오른쪽의 세 개 점으로 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그림이 표시되면 Edit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Edit your nameserver 팝업이 표시됩니다.

Domain.com 도메인의 네임서버 변경 방법

변경할 네임서버 정보를 입력합니다. 블루호스트의 경우 블루호스트 홈페이지에서 네임서버(DNS)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임서버 정보를 모르는 경우 웹호스팅 업체에 연락하여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블루호스트 네임서버 정보
Bluehost 네임서버 정보.

외부 도메인을 블루호스트에 연결하려는 경우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도록 합니다.

ns1.bluehost.com
ns2.bluehost.com

대소문자는 구분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첫 번째 네임서버 호스트를 복사하여 입력합니다. 동일한 방식으로 두 번째 항목도 수정합니다.

최종적으로 다음과 같이 네임서버 정보가 변경되었습니다.

네임서버 정보를 변경한 다음, 블루호스트에서 사이트 주소를 변경했습니다.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도메인(사이트 주소) 변경하기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임시 주소로 워드프레스가 생성됩니다. 하지만 임시 주소 URL에 접속하면 우리나라에서는 사이트에 접속되지 않는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문제가 우리나라에서만

avada.tistory.com

네임서버 변경 직후에는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전체에 걸쳐 네임서버 정보가 전파되는 데 최대 72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지만 보통 이보다 훨씬 빠르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네임서버 변경 후 10~20분 후에 도메인이 블루호스트에 연결되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있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299

 

GeneratePress 테마로 워드프레스 블로그 세팅 예시 (How to Customize GP)

워드프레스 테마 중에서 GeneratePress 테마가 속도가 빠르고 커스텀하기에 좋아서 저는 거의 대부분 사이트에 이 테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테마를 사용하는 사이트/블로그가 점차 늘어나는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