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의 500원짜리 호스팅은 사용할만한가?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1. 28. 09:53 • 댓글:

카페24에는 500원짜리 호스팅 상품이 있습니다.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호스팅 상품의 경우 스타트업을 월 5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페24의 500원짜리 호스팅은 사용할만한가?

10G 광아우토반 FullSSD+ 상품에서도 절약형이 월 500원으로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상품에서도 스타트업이라는 월 500원짜리 상품이 있습니다.

카페24의 500원짜리 호스팅은 사용할만한가?

카페24의 월 500원짜리 상품은 웹 용량이 500MB~800MB로 다소 적은 편입니다. 워드프레스를 운영한다면 금방 웹 용량이 소진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급적 1,100원짜리 이상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용도라면 월 500원짜리 상품을 고려할 수 있지만, 실제 사이트 운영 시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카페24에서 운영하는 워드프레스에서 웹 공간 부족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간혹 목격합니다.

카페24의 저가형 상품은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사용자들이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사이트 규모가 커지면 상위 상품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할 수 있습니다.

[요약*1) 월 500원짜리 상품은 금방 웹 용량이 소진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월 1,100원짜리 이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가 많은 사이트의 경우 월 5500원짜리 이상 상품을 고려하세요.

2) 카페24 저가 상품은 블로그나 사이트 운영을 시작하려는 사용자들에게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3) 방문자 수가 증가하거나 웹 공간이 부족하게 되면 상위 상품으로 업그레이드를 고려해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 개의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방문자 수가 많은 경우에는 해외호스팅을 고려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카페24에서는 워드프레스 분야를 강화하여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상품과 워드프레스 블로그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상품은 티스토리처럼 유지관리에는 신경을 쓰지 않고 콘텐츠만 작성하는 데 집중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사이트를 입맛에 맞게 꾸미고 싶은 사용자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워드프레스 전용으로 사용하려는 경우에는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상품과 워드프레스 블로그 호스팅에서는 SSL 인증서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카페24의 워드프레스 블로그 호스팅 둘러보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국내 대표 호스팅 업체인 카페24에서는 워드프레스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하여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상품 이외에 최근 "워드프레스 블로그"라는 웹호스팅 상품을 내놓았습니다. 워드프레스 유지

www.thewordcracker.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