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에서 IndexNow 프로토콜 지원 (워드프레스 IndexNow 플러그인 파일 다운로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8. 21. 11:16 • 댓글:

2023년 7월 25일, 네이버는 공지를 통해 네이버 검색에서 IndexNow 프로토콜을 지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네이버 검색에서 IndexNow 프로토콜을 지원합니다.

수많은 정보가 쏟아지는 인터넷 환경에서 검색 이용자에게 적시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더욱 중요해...

blog.naver.com

워드프레스의 경우 빙(Bing) 검색엔진에 색인 요청을 하는 몇 가지 IndexNow 관련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워드프레스용 IndexNow 플러그인 공개(+빙 검색엔진 색인)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

최근 Microsoft Bing 팀이 IndexNow 플러그인을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저장소에 등록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어려 검색 엔진에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URL을 자동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네이버 검색에서 IndexNow 프로토콜 지원 - 워드프레스에 적용하기

현재 네이버 IndexNow를 지원하는 워드프레스용 인덱스나우 관련 플러그인은 없습니다. 

그러나 네이버 IndexNow를 지원하도록 기존 IndexNow 플러그인을 약간 수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IndexNow 프로토콜 도입: 워드프레스에 적용하는 방법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지난 7월 25일, 네이버는 네이버 검색에서 IndexNow 프로토콜을 지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네이버 인덱스나우 프로토콜을 통해 네이버에 빠르게 크롤링 요청을 하여 색인되도록 할 수 있을 것 같습

www.thewordcracker.com

위의 글을 참고하여 네이버를 지원하도록 플러그인 파일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수정되는 파일은 [**/wp-content/plugins/mihdan-index-now/src/Providers/IndexNow**] 폴더 아래의 [**IndexNow.php**]라는 파일입니다. 

네이버 검색에서 IndexNow 프로토콜 지원 (워드프레스 IndexNow 플러그인 파일 다운로드)

수정된 파일을 다음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IndexNow.php
0.00MB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1. 워드프레스에 Index Now 플러그인을 설치합니다.
  2. 상기 파일을 PC에 다운로드합니다.
  3. FTP를 통해 [**/wp-content/plugins/mihdan-index-now/src/Providers/IndexNow**] 폴더로 이동합니다.
  4. [**IndexNow.php**]  파일을 삭제하고 PC에 다운로드한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파일 업로드를 위해서는 FTP/SFTP에 접속이 가능해야 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854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SFTP 접속 방법

해외 클라우드 호스팅인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를 사용하면 Amazon AWS, Vultr, DigitalOcean, Linode 등의 서버를 생성하여 수월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AWS 등에서는 SFTP나 SSH에 접속하려면 까다로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1994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FTP 사용하기 (계정 생성 및 파일질라 설정)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 (Bluehost)에서 FTP를 통해 파일을 웹호스팅 서버로 업로드하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FTP와 함께 File Manager (파일 관리자)를 사용하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