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호스팅 GreenGeeks 계정 취소 요청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8. 13. 09:16 • 댓글:

GreenGeeks는 Bluehost, FastComet 등과 비슷한 레벨의 해외호스팅 중 하나입니다. 개인적으로 테스트 사이트 용도로 가입하여 사용해 왔습니다만, 이제 필요가 없어져서 기간이 만료하기 전에 계정 취소를 요청했습니다. GreenGeeks와 관련하여 라이브 채팅 지원을 몇 차례 요청한 적이 있는데, 라이브 채팅이 빠르게 연결되었고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괜찮았습니다.

GreenGeeks는 라이브 채팅을 통해 계정 취소 요청을 하면 계정을 취소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합니다. 취소 서식에 취소 사유 등을 기재하여 취소 요청을 하면 검토하여 취소를 해줍니다. 이 기간이 5~7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므로 더 이상 갱신하고 싶은 경우 미리 취소 요청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외호스팅 GreenGeeks 계정 취소 요청 방법

일부 웹호스팅 업체에서는 해당 계정에 로그인하여 계정 취소 또는 갱신 취소 요청을 할 수 있도록 하지만, GreenGeeks의 경우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여 요청하면 방법을 안내해 줍니다.

FastComet의 경우 기술 지원은 연중무휴 제공하지만 Billing 부서는 업무 시간 내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GreenGeeks는 일요일(미국 시각으로 토요일 저녁)에도 Billing 부서에 연결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저는 테스트 사이트 운영 목적으로 GreenGeeks의 최저가 상품에 가입했지만 더 이상 필요하지 않아서 테스트 사이트를 클라우드웨이즈로 옮기고 GreenGeeks는 계정 해지 요청을 했습니다. 

해외 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 더 이상 사용하지 않으면 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해지 요청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의도하지 않게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GreenGeeks의 경우 라이브 챗(GreenGeeks LiveChat) 시스템을 통해 Billing 부서에 연락하여 계정 취소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고 Choose a Department에서 Billing을 선택합니다. "online"으로 표시되면 현재 연결이 가능한 상태인 것 같습니다.

채팅에서 "I want to cancel my account" 혹은 비슷한 표현으로 요청하면 계정 취소 방법을 안내해 줄 것입니다. 취소하려는 이유가 무엇이냐고 물을 수 있습니다. 그냥 "사이트를 더 이상 운영하지 않는다"는 식으로 답변하면 무난할 것 같습니다.

계정 취소 양식에서 취소한 서비스/도메인을 선택하고 취소 사유 등 몇 가지를 입력하여 서비스 취소 요청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가 취소 예정이므로 진행하기 전에 중요한 데이터를 백업하라는 경고가 표시됩니다.

해외호스팅 GreenGeeks 계정 취소 요청 방법

진행하기 전에 반드시 사이트 데이터(데이터 & DB)를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비스 취소 후에는 복구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가 여러 개인 경우 각각의 사이트에 대하여 데이터와 디비를 백업하여 안전한 곳에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곳으로 이전하는 경우, 먼저 백업본을 가지고 이전한 이후에 서비스 취소 요청을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취소 요청이 완료되면 "취소 요청이 수신되었으며 계류 중"이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요청이 업데이트되면 이메일로 알려주며 처리에 5~7 영업일이 소요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741

 

클라우드웨이즈 워드프레스 설치 및 도메인 설정 방법 (Cloudways)

아마존 AWS나 DigitalOcean, Vultr와 같은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려면 리눅스 서버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서버에 대한 지식 없이 AWS 등을 사용하다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다른 호스팅으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102

 

Divi 테마: 생성형 AI로 이미지와 텍스트를 무제한 생성 가능한 Divi AI 릴리스

워드프레스 Divi 테마로 유명한 Elegant Themes에서 Divi 테마의 비주얼 편집기에 통합되어 사용되는 Divi AI를 출시했습니다. Divi AI를 이용할 경우 생성형 AI로 이미지와 텍스트를 무제한 생성할 수 있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