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PI 유료 버전 GPT-4 이용 제한 횟수 '3시간마다 40개 질문으로 제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4. 1. 26. 20:01 • 댓글:

저는 지난 2월부터 챗GPT의 유료 버전인 ChatGPT Plus에 가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료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GPT-4는 기존에 '3시간마다 25개의 질문으로 제한'되어 있었습니다.

2024년 1월 26일 업데이트: GPT-4 이용 제한 횟수 '3시간마다 40개로 제한'

지난 7월에 GPT-4 이용 제한 횟수를 '3시간마다 50개'로 늘렸지만, 오늘 확인해보니 3시간마다 40개로 다소 줄었네요.

하지만 지난번과 비교하여 DALL•E와 브라우징 및 분석 도구가 추가되면서 기능적으로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챗GTP를 사용하여 AI 이미지 생성이 가능해졌습니다.

 

챗GPT로 블로그 이미지 만들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저는 챗GPT 유료 버전이 출시되자 곧바로 가입하여 유료 버전을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지난주에 GPT-4가 달리(DALL E)와 브라우징, 데이터 분석 기능과 통합되어 이러한 기능들을 함께 사용하는 것

www.thewordcracker.com

또한, Canva 등의 플러그인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챗GPT에서 Canva 사용하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저는 배너를 만들 때 간혹 Canva를 사용합니다. 무료 버전에서도 괜찮은 템플릿이 제공되어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www.thewordcracker.com

오픈API 유료 버전 GPT-4 이용 제한 횟수 '3시간마다 50개 질문으로 증가' (2023년 7월 기준)

이제 GPT-4는 '3시간마다 50개 질문까지로 증가'했습니다.

오픈API 유료 버전 GPT-4 이용 제한 횟수 3시간마다 50개 질문으로 증가

이전에는 3시간마다 25개 질문으로 제한되어, 조금 하다 보면 금방 리미트에 도달하여 GPT-3.5를 이용하거나 몇 시간 기다렸다가 다시 GPT-4를 사용할 수 있었는데, 이제 50개로 증가하여 이러한 불편이 많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GPT-4가 GPT-3.5에 비해 훨씬 더 서버 리소스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이용 횟수 제약을 두고 있습니다. 앞으로 기술이 발전하면서 코드 최적화를 통해 연산 횟수를 줄이고 GPT에 최적화된 보다 효율적인 CPU/GPU가 개발되면 GPT-4 이용 제한 횟수가 더 증가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챗GPT가 이용 횟수 제한이 있고, 코딩과 관련하여 질문하면 긴 코딩은 중간에 잘리는 불편함이 있지만, 다양한 분야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툴 같습니다.

물론 챗GPT가 부정확한 답변을 하기도 하지만, 챗GPT의 답변을 통해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최근에는 코드 인터프리터(Code Interpreter)라는 베타 기능이 추가되어 기능이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코드를 업로드하여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미지를 변환하거나 코드 파일을 수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코드 인터프리터(Code Interpreter)

개발자인 경우 이런 기능을 활용하여 시간을 크게 줄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81

 

쉽게 설치하고 접을 수 있는 접이식 폴딩 모기장

기후 온난화로 인해 올해 장마는 역대급의 피해를 입혔습니다. 장마가 지난 후에는 고였던 물 웅덩이를 통해 많은 모기들이 기승을 부릴 수 있습니다. 모기가 집안에 들어오지 못하도록 창문 틈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963

 

챗GPT 대화 내용을 쉽게 복사하기/대화 내용 내보내기

챗GPT를 통해 AI와 대화한 내용을 복사하려면 보통 마우스로 내용을 선택하여 복사할 것입니다. 답변 내용 옆에 추천/비추천 아이콘만 있고, 콘텐츠를 복사할 수 있는 옵션이 보이지 않습니다. 챗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