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대화 내용을 쉽게 복사하기/대화 내용 내보내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3. 24. 00:07 • 댓글:

챗GPT를 통해 AI와 대화한 내용을 복사하려면 보통 마우스로 내용을 선택하여 복사할 것입니다. 답변 내용 옆에 추천/비추천 아이콘만 있고, 콘텐츠를 복사할 수 있는 옵션이 보이지 않습니다.

챗GPT 대화 내용을 쉽게 복사하는 방법 및 대화 내용 내보내기

OpenAI의 ChatGPT 홈페이지에서 대화한 내용을 복사할 수 있는 버튼이 있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대화 내용 중에서 코드 부분은 Copy code를 클릭하여 클립보드에 복사할 수 있습니다.

대화 내용을 복사하거나 내보낼 수 있는 옵션은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저는 대화 콘텐츠를 복사하기 위해 마우스를 끌어서 선택한 다음 [**Ctrl+C**]를 눌러 복사해 왔습니다.

이렇게 불편함을 감수하면서 사용하다가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는 ChatGPT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컴퓨터에 설치했습니다.

 

ChatGPT 윈도우/맥/리눅스 설치 프로그램

챗GPT는 웹에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ChatGPT를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공개되었습니다. 개발자 커뮤니티에 윈도우/맥/리눅스에 설치할 수 있는 설치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글이

avada.tistory.com

참고로 플레이 스토어 등에서는 ChatGPT를 사칭한 앱들이 등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앱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했을 때 신용카드 정보를 요구한다면 절대로 입력하지 마시고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나 맥에서 작동하는 ChatGPT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해 보니 홈페이지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웹과 연동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즉, 챗GPT 홈페이지에서 대화한 내용이 챗GPT 프로그램에서도 표시되고, 챗GPT 프로그램을 통해 대화한 내용도 챗GPT 웹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챗GPT 프로그램에는 몇 가지 부가적인 기능이 제공됩니다.

대화 내용 옆에 있는 Copy to clipboard 아이콘을 클릭하여 대화 내용을 클립보드에 복사할 수 있습니다.

챗GPT 대화 내용을 쉽게 복사하기/대화 내용 내보내기

그리고 하단에 내보내기 아이콘을 통해 마크다운, PNG 이미지 파일, PDF 파일 등으로 내보내기가 가능합니다.

대화 내용 복사 기능이나 내보내기 기능이 없어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면 컴퓨터용 ChatGPT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

https://cafe.naver.com/wphomepage/34835

 

챗GPT에 이제 달리 3(DALL•E 3) 기능이 통합되었네요.

이제 챗GPT 유료 버전에 달리 3(DALL•E 3) 기능이 통합되었네요. 달리는 예전에 조금 사용해보았지만 기대에 미치지 못해 사용하지 않고 있지만, 필요한 그림이 있다면 ...

cafe.naver.com

https://avada.tistory.com/2954

 

챗GPT에서 이제 GPT-4를 지원하네요

챗GPT 유료 버전인 ChatGPT Plus를 구독하는 경우 이제 GPT-4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GPT-4는 더 많은 파라미터로 인해 속도가 이전 버전보다 느리지만 보다 향상된 답변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40

 

면도날의 수명을 늘리고 피부 트러블을 줄여주는 레이저핏 면도날 클리너

저는 피부가 민감해서 그런지 면도날을 사용할 때 피부 트러블이 간혹 발생하여 민감한 피부에 좋다는 질레트 스킨텍 면도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킨텍 면도날은 절삭력을 약화시켜 피부 자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