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오늘부터 시작되었네요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6. 27. 17:07 • 댓글:

지난 5월 31일에 공지된 '티스토리 자체 광고 신설'이 오늘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오늘부터 시작되었네요

6월 27일부터 티스토리 자체 광고 신설

6월 27일 오전 11시부터 광고가 신설되었습니다. 광고는 블로그의 본문 상단 또는 하단 중 한 곳에 랜덤하게 노출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많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본문 상단에 표시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심지어 광고 게재가 중단된 사이트와 애드센스 심사 중인 사이트에도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게재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사용자들의 불만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애드센스 계정 연동을 해제하고 애드센스 관련 코드도 최대한 삭제했지만,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표시되네요. 스피드스타 스킨 개발자님에게 애드센스 코드를 완전히 삭제하는 방법을 문의했고, 카카오 고객센터에도 문의를 넣었습니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계속 표시되면 워드프레스로 이전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전은 3개월 후에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백업본을 다운로드하여 워드프레스로 이전이 가능합니다.

 

티스토리에서 워드프레스로 이사하기 (티스토리 백업 이용)

티스토리는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 이후 데이터 백업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최근 티스토리에서 6월부터 티스토리 자체 광고 신설에 대한 공고를 올렸습니다. [안내] 6월부터 티스토리 자체

avada.tistory.com

수익형 블로그에만 티스토리 자체 광고 표시

티스토리 자체 광고는 수익형 블로그에만 표시된다고 합니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를 미노출하고 싶은 경우에는본문 및 스킨에서 광고 스크립트를 모두 제거하고, 애드센스 계정도 연동을 해제해야 합니다.

수익형 블로그가 아니도록 변경하셔야 합니다. 본문 및 스킨에 광고 스크립트를 모두 제거하시고, 수익 메뉴에서 계정을 연동 해제해 주시고, 수익 플러그인을 설정 해제하셔야 합니다. 이 외의 어떤 방식으로든 임의로 티스토리의 자체 광고를 제거하거나 노출을 방해할 경우 티스토리 약관에 의해 블로그 및 계정이 규제될 수 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가 아닌데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나오는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 달라고 하네요.

저는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었는데, 고객센터 문의량 증가로 답변이 다소 지연된다면서 순차적으로 확인 후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답변해 주겠다는 내용의 확인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답변을 받으면 내용을 공유하겠습니다.

※ 저는 애드핏을 연동한 상태에서 광고만 배치하지 않고 있었는데, 애드핏 연동 때문에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표시되고 있다고 하네요. 애프핏 연동을 해제하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로 인한 수익 하락 대처 방법...

티스토리 자체 광고 신설로 인해 수익 하락은 피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문제는 처음 공지 때 예상했던 것보다 상황이 더 안 좋다는 점입니다. 작금의 사태에서 수익을 지켜내는 방법을 모색해야 할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에 대처하여 수익을 지켜내는 방법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어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예상보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나쁜 편이고, 광고 크기도 엄청나네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의 대부분의 본문 상단 광고에서 나오는

avada.tistory.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79

 

워드프레스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어 하는 분들은 많지만 실제 유의미한 수익을 올리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수익을 목적으로 한다면 수익형 블로그 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있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