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Server VPS 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의 대안?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6. 3. 23:11 • 댓글:

저는 블루호스트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등의 해외호스팅에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속도면에서 클라우드웨이즈가 괜찮은 옵션 같습니다. 하지만 비용면에서는 AWS, Vultr 등에서 직접 서버를 생성하여 이용하는 것이 저렴합니다. Cloudways의 대안으로 InterServer라는 웹호스팅 서비스가 어떤지를 물어보시는 분이 계셔서 이 업체에 대한 리뷰를 살펴보고 InterServer VPS 호스팅에 대하여 업체에 몇 가지 질문을 해보았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Cloudways) 할인 쿠폰 코드

InterServer VPS 호스팅

InterServer의 Linux VPS의 경우 요금이 Cloudways에 비해 절반 수준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데이터센터 위치를 물어보니 아시아에는 서버가 없고 미국에만 있다고 합니다.

All our datacenters are located in the USA
(당사의 모든 데이터센터는 미국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cPanel이 제공되는지 문의하니 DirectAdmin이라는 무료 웹 컨트롤 패널을 제공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InterServer VPS 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의 대안?

1 계정에 10개 도메인까지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나와있네요. cPanel은 아마 유료로 설치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We offer free DirectAdmin panel for 10 domains
(우리는 10개 도메인에 대하여 무료 DirectAdmin 패널을 제공합니다.)

InterSever는 호스팅에 경험이 있는 고객들에게 적합하다고 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와 같은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기대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지만, 미국에만 데이터 센터가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속도가 느려질 우려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제 메인 블로그는 Bluehost VPS를 이용 중인데, 데이터 센터가 미국에 있습니다. 미국에 서버가 있는 경우,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고 최적화를 잘하면 속도가 괜찮게 나오지만 무거운 테마를 사용하면 속도가 느려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InterSever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InterSeve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irectAdmin 웹 컨트롤 패널 설치 방법은 다음 유튜브 영상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InterServer VPS 상품에 대해 문의하시는 분이 계셔서 이 웹호스팅 업체에 대해 대략적으로 살펴보았습니다. 전반적인 인상은 Cloudways보다 서비스 품질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실제 사용자 리뷰에서도 편의성 등의 측면에서 클라우드웨이즈보다 안 좋은 평가를 받는 것 같습니다. 미국 서버만 제공되기 때문에 국내에서 무거운 워드프레스 테마를 사용하여 사이트를 만들 경우 속도가 느려질 우려가 있을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를 이용하기에는 비용 부담이 되는 경우 가벼운 블로글 운영할 때 고려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국내에 사용자가 부족하고 무료 웹 컨트롤 패널이 사용되므로 궁금한 점이 있을 경우 국내의 다른 사용자들에게 도움을 얻기가 쉽지 않을 수 있다는 점도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22

 

클라우드웨이즈: 계정 인증하기 (3일 무료 체험 서버 사용하기)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 가입하면 3일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 가입한 후에 서버를 생성하려고 시도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To launch free trial server, you need to verify you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1462

 

블루호스트(Bluehsot)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방법 (최신 인터페이스 기준)

블루호스트(Bluehost)는 My Sites 메뉴에서 쉽게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가 바뀌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블루호스트에 워드프레스를 자동으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19

 

워드프레스 디비 테마용 무료 콘서트 홀 레이아웃 팩(Concert Hall Layout Pack for Divi)

인기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 개발사인 Elegant Themes는 거의 매주 디비 테마용 무료 레이아웃 팩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최근 Divi 테마에 사용할 수 있는 콘서트 홀 레이아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