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특정 메뉴 비활성화하기(예: 외모, 플러그인 메뉴 접근 차단)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4. 26. 19:39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특정 역할(관리자, 편집자, 글쓴이, 구독자 등)에 대하여 알림판에 표시되는 특정 메뉴를 비활성화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기능을 하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이 몇 가지가 있습니다. Adminimize라는 플러그인도 그중 하나입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워드프레스 대시보드를 세밀하게 튜닝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 메뉴 비활성화하기(예: 외모, 플러그인, 도구 등의 메뉴 접근 차단)

워드프레스 관리자로 로그인하면 알림판의 모든 메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

상황에 따라 플러그인을 새로 설치하지 못하게 하거나 테마를 변경하거나 설치하지 못하도록 하고 싶은 경우, 혹은 외모 메뉴나 플러그인 메뉴 또는 특정 메뉴를 비활성화하여 보이지 않도록 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관리자와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고 싶지만 특정 기능에는 접근하지 못하게 하고 싶은 경우에 이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dminimize 플러그인은 현재 2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있으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특정 메뉴 비활성화하기 - Adminimize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플러그인 » 새로 추가에서 Adminimize를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Adminimize 플러그인 설치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설정 » Adminimize에서 세부적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Aminimize는 정말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특정 메뉴 비활성화하기

알림판의 왼쪽 메뉴 옵션을 조정하려면 Menu Options를 클릭합니다.

각 사용자 역할에 대하여 특정 메뉴를 비활성화할 수 있는 체크박스가 제공됩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특정 메뉴 비활성화하기

예를 들어, 외모 메뉴와 플러그인 메뉴를 비활성화하면... (외모 메뉴 전체를 비활성화하려면, 아래에서는 외모 아래의 하위 메뉴까지 모두 체크하였지만 외모만 체크하면 됩니다.)

외모 메뉴와 플러그인 메뉴가 비활성화되어 접근할 수 없게 됩니다.

외모 메뉴에 접근하려고 시도하면 "Cheatin’ uh? Sorry, you are not allowed to access this site." 경고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런 기능의 유료 플러그인도 있었지만, 이제는 Adminimize와 같은 무료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으로 충분할 것 같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화면 옵션을 비활성화하는 등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986

 

워드프레스 WPML 다국어 플러그인: 페이지와 글을 번역하는 방법

워드프레스에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국어 사이트를 구축할 때 WPML 플러그인이 많이 사용됩니다. WPML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언어 간 연동이 용이하며 원문 콘텐츠를 쉽게 각국 언어로 번역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741

 

클라우드웨이즈 워드프레스 설치 및 도메인 설정 방법 (Cloudways)

아마존 AWS나 DigitalOcean, Vultr와 같은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려면 리눅스 서버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서버에 대한 지식 없이 AWS 등을 사용하다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다른 호스팅으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