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 윈도우/맥/리눅스 설치 프로그램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3. 22. 18:23 • 댓글:

챗GPT는 웹에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ChatGPT를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공개되었습니다. 개발자 커뮤니티에 윈도우/맥/리눅스에 설치할 수 있는 설치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글이 올라와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해 보았습니다. 

ChatGPT 윈도우/맥/리눅스 설치 프로그램

ChatGPT 컴퓨터 설치 프로그램은 다음 링크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윈도를 사용하는 경우 ChatGPT_버전번호_windows_x86_64.msi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저는 혹시 몰라서 Microsoft Defender로 검사한 후에 설치했습니다.

Next를 계속 눌러 설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ChatGPT 프로그램이 설치되면 바탕화면에 실행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크롬 등의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하지 않고 프로그램으로 실행이 가능하게 됩니다.

Log in을 눌러 OpenAI 계정에 로그인하거나 Sing up을 눌러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선택하면 Email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하거나 구글 계정 혹은 MS 계정으로 가입한 경우 해당 계정을 선택하여 로그인하도록 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웹 버전과 유사한 화면이 표시됩니다.

ChatGPT 윈도우/맥/리눅스 설치 프로그램

ChatGPT Plus 사용자는 GPT-4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롬프트에 질문을 하면 웹 버전과 비슷하게 답변이 생성됩니다. 테스트로 "100만 원으로 1000만 원을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질문해 보았습니다.😄😄😄 이런 비현실적인 질문에도 성실(?)하게 답변을 하네요.

PC 버전에서는 대화 내용을 마크다운이나 PNG, PDF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테스트로 PNG 파일로 다운로드를 해보니 팝업 창으로 저장된 이미지 파일의 경로를 표시하네요. 해당 경로로 직접 이동하여 확인할 수도 있지만, Preferences » Control Center를 선택하여 컨트롤 센터로 이동한 다음, Download 탭에서 저장한 파일을 미리 보기(Preview)를 하거나 삭제(Delete)할 수 있습니다.

미리 보기 화질은 그다지 좋지 않네요. 직접 해당 폴더로 이동하여 확인하면 보다 선명한 해상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혹은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른 다음, 다른 이름으로 저장 옵션을 선택하여 바탕 화면 등에 저장하면 보다 수월하게 볼 수 있을 것입니다.

Preferences » Stay On Top을 클릭하여 선택하면 ChatGPT 프로그램이 다른 프로그램들보다 항상 위에 표시됩니다.

PC 프로그램은 버전이 업데이트되면서 기능이 계속 추가되는 것 같습니다. ChatGPT 컴퓨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OpenAI의 ChatGPT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고 곧바로 바탕 화면에서 프로그램 실행 아이콘을 실행하여 챗GPT에 접속이 가능하고, 대화 내용을 PDF나 이미지 파일 등으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930

 

챗GPT 유료 버전, ChatGPT Plus에 가입했습니다

요즘 챗GPT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개월 만에 사용자 1억을 돌파하면서 그야말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챗GPT는 OpenAI에서 출시한 대화형 인공지능(AI) 서비스입니다. ChatGPT를 이용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949

 

네이버 카페 회원수 증가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워드프레스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데 주안점을 두면서 일상적인 정보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워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