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Yoast SEO 플러그인: 사이트 연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2. 27. 08:18 • 댓글:

Yoast SEO 플러그인이 얼마 전에 업데이트되면서 인터페이스가 변경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기존 유튜브 영상이나 블로그에 나와 있는 인터페이스와 달라서 원하는 설정을 찾지 못하는 사용자들이 계십니다. 최근 구글 사이트 확인 코드를 넣는 사이트 연결 메뉴를 찾을 수 없다는 분이 계셔서 살펴보니 메뉴 배열이 변경되고 UI가 이전보다 조금 세련되게 바뀐 것을 발견했습니다.

워드프레스 Yoast SEO 플러그인: 사이트 연결

Yoast SEO Site connections(사이트 연결) 메뉴는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Yoast SEO » Settings » General » Site connections로 이동했습니다.

워드프레스 Yoast SEO 플러그인: 사이트 연결

여기에서 바이두, 빙, 구글, 핀터레스트, 얀덱스(Yandex) 등의 사이트 확인 코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구글의 경우 구글 설치 콘솔에서 소유 확인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FTP를 통해 루트 디렉터리로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FTP에 접속할 수 없는 경우 SEO 플러그인에서 제공하는 사이트 연결 섹션에서 코드를 추가할 수 있을 것입니다. (FTP에 접속이 가능한 경우 가능한 한 FTP를 통해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

Yoast SEO에서 원하는 기능을 찾을 수 없는 경우

Yoast SEO는 몇 차례 인터페이스가 변경되었습니다. 원하는 설정을 찾을 수 없는 경우 빠른 검색 기능을 사용하여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Yoast SEO » Settings 상단의 Quick search... 필드를 클릭하여 키워드를 넣고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브레드크럼 설정을 찾으려면 경우 breadcrumb을 입력하면 브레드크럼 관련 설정 옵션이 표시됩니다.

마치며

워드프레스에서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SEO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여러 가지 SEO 플러그인 중에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Yoast SEO를 사용하다가 지금은 Rank Math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어느 것을 사용하든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Rank Math는 무료 버전에서 Yoast SEO 무료 버전보다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편입니다. 사용자 수는 Yoast가 더 많습니다. SEO 플러그인은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유료 버전에서는 더 많은 스키마 타입 등 추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SEO 플러그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유료 버전을 사용해도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일반적인 경우 무료 버전으로 충분한 것 같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554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라이선스 (테마포레스트 테마)

아바다, 플랫섬,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유료 워드프레스 테마를 처음 구입하는 사용자들이 자주 하는 질문 중 하나가 테마를 구입한 후 계속 사용이 가능한지 여부입니다. Avada 등 테마포레스테

avada.tistory.com

 

 

엘리멘터 아카이브에 커스텀 필드 표시하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의 포스트 위젯이나 아카이브 템플릿에는 커스텀 필드(사용자 정의 필드)를 표시하는 기능이 없습니다. 사용자 정의 필드를 표시하려는 경우 몇 가지 방법을

www.thewordcrack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