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온 메신저: 네이트 시작 페이지 삭제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12. 19. 06:51 • 댓글:

저는 카카오톡 외에 네이트온 메신저, 시그널(Signal) 등의 메신저를 업무적인 용도와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트온 메신저를 설치하거나 업데이트할 때에는 네이트온 제공 설정 항목들은 모두 해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트온 메신저: 네이트 시작 페이지 삭제하기

네이트온 업그레이드 시에도 "네이트온 제공 설정"은 모두 비활성화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저는 네이트온을 설치하거나 업데이트할 때 항상 네이트온 제공 설정 항목들을 선택하지 않지만, 최근 네이트온 업데이트 후에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열 때마다 네이트 사이트가 표시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의 경우 살펴보니 "네이트를 시작 페이지로 설정" 옵션이 없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네이트 사이트가 기본 사이트로 바뀐 이유가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네이트온 메신저: 네이트 시작 페이지 삭제 방법

구글 크롬에서 시작 그룹 설정을 살펴보니 시작 페이지가 네이트(nate) 사이트로 지정되어 있지 않은 상태였지만 크롬을 열 때마다 네이트 사이트가 시작 페이지로 표시되어 여간 번거로운 것이 아니었습니다.

저는 아래의 방법으로 네이트 시작 페이지 설정을 삭제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가 기본 브라우저인 경우 설정 » 시작 그룹에서 시작 페이지를 체크하도록 합니다. 

구글 크롬 시작 페이지 설정하기

크롬 브라우저 주소 입력란에 [**chrome://settings/onStartup**]을 입력하여 곧바로 시작 그룹을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는 시작 그룹에 네이트 사이트가 등록되어 있다면 삭제하도록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를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설정 » 시작, 홈 및 새 탭에서 시작 페이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소 입력창에 [**edge://settings/startHomeNTP**]를 입력하여 곧바로 시작 페이지 설정 화면을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MS 엣지 브라우저 시작 페이지 설정하기

이제 네이트온을 열고 왼쪽 하단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네이트온 시작 화면

웹브라우저 설정에서 "윈도우에 설정된 기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합니다" 체크란을 해제하고 시작페이지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트온 메신저 환경설정

시작페이지 설정 화면에서 시작페이지 보호하기, 두 번째 페이지 시작페이지 설정 항목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네이트온 메신저: 네이트 시작 페이지 삭제하기

터보클리너가 설치되지 않았다면 위의 조치를 취하면 더 이상 브라우저를 실행할 때 네이트 홈페이지가 시작 페이지로 열리지 않을 것입니다.

터보클리너 프로그램이 설치된 경우 환경설정 » 클리너 환경 설정 » 네이트 홈페이지 변경 자동 보호 옵션을 해제하도록 합니다.

마치며

네이트온 메신저를 설치할 때  "네이트를 시작페이지로 설정" 옵션을 해제하지 않으면 네이트 사이트가 시작 페이지로 항상 표시되어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닙니다. 브라우저의 시작 페이지 설정에 네이트 사이트가 시작 페이지로 설정되어 있지 않아도 네이트 홈페이지가 시작 페이지로 표시되도록 한 것은 정말 극혐입니다.

네이트 시작 페이지 설정을 해제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 위에 설명한 방법으로 해제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808

 

화면 캡처 및 편집 프로그램 Snagit: WebP 포맷으로 이미지 저장하기

화면 캡처 및 편집 프로그램인 Snagit이 WebP 파일 포맷으로 이미지를 저장하는 기능이 지난 8월 공개된 Snagit 버전 2022.1.1에 도입되었습니다. 최근 Snagit이 2023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기능이 조금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1612

 

윈도우 10 Home 버전을 Pro 버전으로 변경하기

작년 11월에 윈도우 10 Home이 설치된 노트북을 구입했습니다. Home 에디션은 기능이 일부 제한되어 있지만 일반적인 사용자가 사용하는 데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다양한 환경에서 테스트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1221

 

지난달 구글 애드센스 수익 - 월 최고 기록 갱신

지난달 구글 애드센스 (AdSense) 수익 - 월 최고 기록 갱신블로그를 4년 동안 운영하면서 지난달은 조금 특이한 경험을 했습니다. 메인으로 운영하고 있는 워드프레스 블로그와 관련된 것인데요.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