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구글 폰트 비활성화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10. 9. 10:44 • 댓글:

일부 워드프레스 테마에서는 구글 폰트를 로드하는 기능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테마에서 제공하는 구글 글꼴을 사용하면 추가적인 플러그인을 설치할 필요 없이 구글 폰트를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하지만 구글 글꼴을 로드하면 사이트 속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뉴스, 매거진 부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뉴스페이퍼 테마(Newspaper theme)에서는 구글 폰트를 활성화/비활성화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구글 폰트 사용 옵션은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사이트 속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이 옵션은 해제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뉴스페이퍼 테마를 사용하면 인터넷 뉴스 사이트와 같은 고퀄리티 사이트를 만들 수 있지만 사이트를 최적화하지 않을 경우 속도가 조금 느리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이 경우 클라우드웨이즈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면 속도가 빠르게 나올 것입니다). 블로그의 경우 GeneratePress와 같은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면 속도면에서는 빠릅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vs. GeneratePress 테마 - 워드프레스 뉴스

이 블로그에는 인기 뉴스, 매거진 테마인 Newspaper 테마가 설치되었다가 현재는 GeneratePress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뉴스페이퍼 테마는 ... 더 읽기

wpnews.co.kr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구글 폰트 비활성화하기

뉴스페이퍼 테마에서 구글 폰트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여 사이트 속도를 약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 » Newspaper » Theme panel » Theme Fonts를 클릭하여 테마 폰트 설정 페이지를 방문합니다. Google Fonts Styles에서 Use Google FontsUse Google Fonts on Mobile의 옵션을 OFF(해제)로 설정하면 구글 폰트가 로드되지 않습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구글 폰트 비활성화하기

구글 폰트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 구글 폰트를 로드했을 때와 구글 폰트를 로드하지 않을 경우의 속도를 비교하여 사용 여부를 결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뉴스페이퍼의 Theme Fonts 설정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글꼴 관련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ustomf font files 섹션에서 사용자 정의 글꼴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글꼴 업로드

Font Settings 섹션에서는 사이트의 각 섹션별로 폰트 종류(Font family), 폰트 크기, 행간 높이, 스타일, 굵기(Weight) 등 정교하게 글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에서 구글 폰트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테마에서 구글 폰트를 비활성화하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에는 Autoptimize나 Clearfy와 같은 최적화 플러그인으로 구글 글꼴을 비활성화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789

 

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무료 웹 개발자 레이아웃 팩(Web Developer Layout Pack) 다운로드

워드프레스에서 가장 많은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테마는 유명한 아바다(Avada) 테마입니다. 아바다 테마는 현재 835,000개 이상이 판매되어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바다 테마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1370

 

워드프레스 아바다 /뉴스페이퍼 테마 데모 제거 및 재설치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에서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데모가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인기 매거진 테마인 Newspaper(뉴스페이퍼)에서는 현재 68개의 데모가 제공됩니다. 데모는 보통 하나만 선택하여 설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