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bbPress 답변 색인 생성 차단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8. 28. 00:33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한국형 게시판을 운영하려는 Kboard나 망보드 같은 게시판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bbPress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bbPress는 포럼 플러그인으로 한국형 게시판처럼 운영하기 위해서는 커스텀이 필요하므로 포럼을 운영하려는 경우 bbPress를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bbPress 답변 색인 생성 차단하기

bbPress를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게시글 포스트 타입과 답변 포스트 타입이 생성됩니다. 게시글에는 답변이 포함되기 때문에 답변은 검색엔진에서 색인이 생성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을 고민해 볼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질문이 Rank Math SEO 플러그인의 질문 게시판에 올라온 적이 있습니다(How to stop indexation of bbPress replies in google 참고).

답변이 색인되지 않도록 설정해도 게시글(Topic)은 계속 색인이 생성됩니다. 방법은 SEO 플러그인에서 답변이 인덱싱되지 않도록 noindex 메타태그를 지정해주면 됩니다. SEO 플러그인에서는 Robots 메타를 지정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Yoast SEO에서 bbPress 답변 색인 차단 설정하기

Yoast SEO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알림판 » Yoast SEO » Search Appearance » Content Types 탭을 클릭합니다.

Yoast SEO에서 bbPress 답변 색인 차단 설정하기

마우스를 스크롤하여 답변 ( reply )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Show 답변 in search results?를 Off로 설정합니다.

Save changes를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저장하면 답변 글에 noindex 메타태그가 추가되어 검색엔진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Rank Math SEO에서 bbPress 답변 색인 차단 설정하기

Rank Math SEO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비슷한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Rank math » Titles & Meta » 답변을 클릭합니다.

Rank Math SEO에서 bbPress 답변 색인 차단 설정하기

Reply Robts Meta를 활성화하고 Reply Robots Meta 옵션에서 No index를 체크합니다.

No Follow를 체크하면 nofollow 메타 태그가 추가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683

 

잘못된 301 리디렉션 설정으로 인한 SEO 문제

도메인을 변경할 때에는 301 리디렉션을 올바르게 설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저는 가입형 워드프레스에서 설치형 워드프레스로 이전하고 도메인을 변경하면서 301 리디렉션 설정을 잘못하

avada.tistory.com

 

 

가치 없는 콘텐츠 추방에 칼을 빼든 구글, 검색 알고리즘 업데이트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구글이 가치가 없거나 유용하지 않은 콘텐츠 추방을 위해 최근 'Helpful Content' 알고리즘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유용한 콘텐츠 업데이트는 사이트 전체에 적용되는 알고리즘 업데이트이며 초

www.thewordcracker.com

https://avada.tistory.com/2646

 

애드센스 수익: '새창으로 열기' vs. '현재 창으로 열기' (링크 태그 target 속성)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링크를 삽입할 때 기본적으로 '새창으로 열기'가 선택되어 있습니다. 저는 워드프레스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대부분의 링크를 '새창으로 열기'로 설정하고 있습니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