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멘터 "페이지에서 콘텐츠 영역을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8. 27. 01:08 • 댓글: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페이지를 편집하려고 시도할 때 다음 그림과 같이 "죄송합니다, 페이지에서 콘텐츠 영역을 찾을 수 없습니다" 또는 "페이지에서 내용 영역을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해결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엘리멘터 페이지에서 콘텐츠 영역을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에서 콘텐츠 영역을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페이지 편집하려고 시도할 때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페이지 편집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페이지에서 콘텐츠 영역을 찾을 수 없습니다.
엘리멘터가 이 페이지에서 작동하려면 현재 템플릿에서 'the_content' 함수를 호출해야 합니다.
Sorry, the content area has not been found on your page
You must call 'the_content' function in the current template, in order for Elementor to work on this page.

이 에러 메시지는 다음의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아카이브 템플릿을 생성하지 않고 아카이브 페이지를 편집하려고 시도하거나, 아카이브 템플릿을 통하지 않고 편집하려는 경우
  2. 호환되지 않는 테마나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
  3. 사이트 URL과 홈 페이지 URL이 동일하지 않는 경우

아카이브(Archive) 페이지는 아카이브 템플릿이나 우커머스 관련 템플릿에서 수정해야 합니다. 이 기능은 엘리멘터 프로에서만 지원됩니다.

아카이브 템플릿 편집/새로 만들기

Elementor Pro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해당 아카이브 페이지에서 직접 편집을 시도하지 마시고, 대신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템플릿 » Theme Builder를 클릭하여 테마 빌더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엘리멘터 테마 빌더

테마 빌더 화면에서 해당 아카이브 템플릿을 새로 만들거나

에리멘터 아카이브 템플릿 만들기

기존 아카이브 템플릿을 편집하시기 바랍니다.

엘리멘터 아카이브 템플릿 편집

고유주소 설정 변경

이외에도 고유주소 설정이 "일반"인 경우 이런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설정 » 고유주소로 이동하여 퍼머링크 설정이 "일반"인 경우 다른 옵션(예: "글 이름")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고유주소 변경

SEO에 유리한 고유주소 설정에 대해서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https://avada.tistory.com/562

 

SEO에 유리한 워드프레스 고유주소 체계

워드프레스의 기본 고유주소 체계는 http://www.example.com/?p=123과 같은 형식입니다. 저는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면 제일 먼저 고유주소부터 변경합니다. 기본 고유주소 체계는 SEO에 좋지 않을 뿐 아

avada.tistory.com

상기 방법은 엘리멘터에서 제시하는 해결 방법입니다. 엘리멘터는 또한 테마를 Hello 테마로 변경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를 체크해볼 것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만약 테마를 변경한 후에 문제가 해결된다면 해당 테마의 템플릿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666

 

가비아 워드프레스 호스팅: 엘리멘터에서 "연결 끊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에서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면 코딩 지식이 없어도 쉽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페이지 빌더 중에서 현재 엘리멘터(Elementor)가 가장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엘리멘터를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24

 

뉴스페이퍼 테마 라이센스 이해하기 (Themeforest 워드프레스 테마)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무료 및 유료 테마가 있습니다. Themeforest 마켓에서 판매되는 테마들이 특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바다, 엔폴드, BeTheme, 뉴스페이퍼 등 많은 유료 워드프레스 테마가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