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호스팅 WPX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8. 23. 23:24 • 댓글: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WPX는 사용자 평가가 좋은 편이고 최근 들어 WPX를 이용하는 사용자가 눈에 띄네요. 하지만 WPX는 블루호스트 등에 비해 비용이 비싼 편입니다.

최근 WPX에서 호스팅 중인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국내 호스팅으로 이전하는 작업을 수행한 적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마이그레이션의 일환으로 WPX에서 등록된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했습니다. WPX에서 등록한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 참고해보세요.

참고로 닷컴(.com), 닷넷(.net) 도메인인 경우 Namecheap 같은 도메인 등록대행업체로 기관 이전하면 비용을 조금 아낄 수 있습니다.

https://avada.tistory.com/2715

 

네임칩 닷컴(.com), 닷넷(.net) 도메인 기관이전 할인

.com이나 .net 등 도메인을 등록할 때 첫 해에는 저렴하지만 갱신하려고 하면 가격이 비싼 경우가 있습니다. 번거롭지만 비용을 조금 아끼려면 저렴한 도메인 등록 대행기관으로 기관 이전하는 방

avada.tistory.com

해외호스팅 WPX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 방법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WPX에서 등록한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네임서버 정보 변경 방법은 도메인 등록대행업체에 따라 인터페이스는 다르지만 방식은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1. WPX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다음, Domains 섹션 아래의 해당 도메인의 맨 오른쪽에 있는 Manage domain 버튼을 클릭하여 도메인 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외호스팅 WPX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 방법

2. 도메인에 대한 상세 정보(등록일, 만료일 등)가 표시됩니다. 왼쪽의 Manage Nameservers를 클릭하여 네임서버 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외호스팅 WPX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하기

3. 네임서버 관리 페이지에 현재 설정된 네임서버가 표시됩니다. General settings에서 Our nameservers 대신 Custom(사용자 정의)을 선택합니다.

해외호스팅 WPX 도메인 네임서버 설정하기

4. 호스팅 업체에서 제시하는 네임서버를 지정합니다.

블루호스트 네임서버

예를 들어, Bluehost의 네임서버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NS1.BLUEHOST.COM
NS2.BLUEHOST.COM

국내 웹호스팅 업체 중 하나인 카페24의 네임서버 주소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카페24 네임서버

카페24의 경우 4차 네임서버까지 순서대로 정확히 입력하도록 합니다.

해외호스팅 WPX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 방법 - 카페24 네임서버

네임서버 주소를 설정한 경우, Save Changes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저장합니다.

네임서버 정보를 모르는 경우 해당 웹호스팅 업체에 연락하여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네임서버 변경 대신 A 레코드를 변경/추가하는 방식으로 호스팅 업체에 도메인을 연결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참고*네임서버 정보를 변경하면 반영되는 데 최대 2일이 소요됩니다. 2일 동안은 기존 사이트를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네임서버 변경 후 하루 정도 지난 후에 새로운 호스팅에서 작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1462

 

블루호스트(Bluehsot)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방법 (최신 인터페이스 기준)

블루호스트(Bluehost)는 My Sites 메뉴에서 쉽게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가 바뀌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블루호스트에 워드프레스를 자동으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654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Vultr로 이전하는 작업 (마이그레이션)

며칠 전 동시접속자 수가 증가하면서 기존 호스팅 상품으로 감당할 수 없는 문제로 인해 Vultr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이전하는 작업을 맡았습니다. Vultr는 비교적 저렴한 클라우드 호스팅 상품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650

 

워드프레스 이전 작업(카페24에서 나우호스팅으로 마이그레이션)

어제 다소 특이한 워드프레스 사이트 복구와 이전 작업을 맡았습니다. 우리나라와 전세계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카페24에서 호스팅하고 있었는데, 관리자가 카페24 계정의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