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임칩 닷컴(.com), 닷넷(.net) 도메인 기관이전 할인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8. 12. 09:55 • 댓글:

.com이나 .net 등 도메인을 등록할 때 첫 해에는 저렴하지만 갱신하려고 하면 가격이 비싼 경우가 있습니다. 번거롭지만 비용을 조금 아끼려면 저렴한 도메인 등록 대행기관으로 기관 이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비아에서 닷컴(.com) 도메인을 등록하는 경우 첫 해에는 13,500원이지만 갱신하려고 하면 20,000원으로 가격이 인상됩니다.

가비아 닷컴 도메인 등록비

국내에서는 호스팅케이알이 .com 도메인 등록비가 10,500원으로 비교적 저렴한 편입니다.

호스팅케이알 도메인 등록비

[참고*.com 도메인 등록 단가 상승으로 인해 호스팅케이알도 .com 도메인 등록비가 13,100원으로 인상되었네요.*]

해외의 경우 Namecheap을 이용하면 첫 해에 5.98달러로 저렴한 편입니다. 도메인 등록 시 NEWCOM598 코드를 입력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네임칩 닷컴 도메인 등록비

5.98달러면 도메인 등록대행업체가 도메인 관리업체에 지불하는 비용보다 낮습니다. 이렇게 손해를 보고 도메인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이유는 부가 가치가 높은 웹호스팅에 가입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것입니다.

Namecheap에서 닷컴 도메인을 등록한 후에 도메인 등록기간 만료 전에 다른 곳으로 기관이전하면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네임칩 닷컴(.com), 닷넷(.net) 도메인 기관 이전 할인

네임칩에서 한시적으로 .com, .net, .org, .info의 도메인 기관 이전 비용을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네임칩 닷컴 도메인 기관이전 할인 행사

위의 그림을 참고하여 코드를 입력하면 기관 이전 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닷컴(.com) 도메인의 경우 6.98달러, 닷넷(.net) 도메인과 .org 도메인의 경우 8.48달러, 그리고 .info 도메인은 13.98달러에 기관 이전(Transfer)할 수 있습니다. 기관 이전하면 기간이 1년 연장됩니다.

매년 저렴한 곳을 찾아서 기관 이전하면 비용을 조금 절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도메인이 여러 개인 경우 날을 정해서 한꺼번에 모두 기관 이전시키면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Namecheap 사이트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짧은 도메인을 비롯하여 20개 정도의 도메인을 보유하고 있는데, 유지 비용이 부담이 되네요.ㅠ 혹시 els.kr, onse.kr 등의 도메인이 필요한 경우 여기에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710

 

도메인 등록 시 참고 사항 (.me 도메인)

일부 도메인의 경우 첫 해에는 저렴하지만 갱신 시에는 높은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인지도가 떨어지는 도메인들의 등록을 유도하기 위해 첫 해에는 할인된 가격을 제시하는 경우가 많습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709

 

닷컴(.com) 도메인 등록비 인상 (2022년 9월 1일부터)

닷컴(.com) 도메인 레지스트리인 VeriSign은 2022년 9월 1일부터 .com 도메인 네임 등록비를 7% 인상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다음 달부터 도메인 등록 대행업체들에 대한 닷컴 도메인 도매가가 8.39달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1462

 

블루호스트(Bluehsot)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방법 (최신 인터페이스 기준)

블루호스트(Bluehost)는 My Sites 메뉴에서 쉽게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가 바뀌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블루호스트에 워드프레스를 자동으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살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