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댓글 닉네임 변경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8. 4. 00:45 • 댓글:

유튜브 영상을 시청한 후에 댓글을 달 때 실명으로 댓글이 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닉네임으로 바꾸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아는 지인이 유튜브 영상에 댓글을 달 때 실명으로 댓글이 달려서 당황스러워 연락을 주셔서 유튜브 댓글 닉네임과 채널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유튜브 채널명은 90일 동안 최대 3회까지 변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유튜브 댓글 닉네임 변경하기, 유튜브 채널 이름 변경하기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닉네임 변경하기

모바일 기기의 YouTube 앱에서 유튜브 이름/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먼저 유튜브(구글)에 로그인한 다음, 오른쪽 상단의 채널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유튜브 댓글 닉네임 변경하기유튜브 댓글 닉네임 변경하기

그러면 위의 두 번째 그림과 같이 메뉴가 표시됩니다. 내 채널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내 채널 화면이 표시되면 동영상 관리 오른쪽의 편집 아이콘(연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채널 설정 화면이 표시되면 이름 오른쪽의 편집 아이콘을 클릭하여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유튜브 채널 이름/닉네임 변경하기

PC에서도 유튜브 채널 이름/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 로그인한 다음, 오른쪽 상단의 채널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모바일에서와 비슷한 메뉴가 표시됩니다. 내 채널을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채널 맞춤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유튜브 댓글 닉네임 변경하기

기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채널 이름 및 설명 섹션에서 이름 옆의 편집 아이콘(연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름을 변경한 다음, 게시를 클릭합니다.

이제 유튜브 채널명과 댓글 이름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014

 

유튜브 추천 영상 안 뜨게 하는 방법 (YouTube 맞춤 동영상 차단)

유튜브 영상을 보다 보면 이상한 영상이 추천 영상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여러 가지 방법으로 추천 영상이 표시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간혹 전혀 관심이 없는 영상들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1205

 

유튜브를 해야 하는 이유와 해서는 안 되는 이유

지금 유튜브에 도전해도 될까? 이런 고민을 하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저도 그런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유튜브 관련 카페에 가입하여 몇 달 동안 탐색하면서 나름대로 느낀 점은 '노력

avada.tistory.com

 

 

유튜브가 사람들을 바보로 만든다

최근 1~2년 사이에 글 내용을 이해할 수 없으니 동영상이 없냐고 묻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을 느낍니다. 어떤 분은 글 자체를 읽는 것이 힘들다고 호소하기도 합니다.

www.thewordcrack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