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속도가 너무 느린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0. 19. 14:23 • 댓글: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의 속도가 너무 느려서 작업이 불가능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 속도가 느린 경우 아래 사항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속도가 너무 느린 경우

이 경우, 경험상, 먼저 브라우저를 바꾸어보면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 익스플로러(IE)를 사용하는 경우 파이어폭스나 크롬으로 바꾸거나 크롬을 사용하는 경우 IE나 파이어폭스로 바꾸어서 테스트하도록 합니다.

간혹 인터넷 뱅킹 프로그램 때문에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속도가 느려진다고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 프로그램은 여러 가지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사용할 때만 설치하고 이외에는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조치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플러그인이 속도를 느리게 하는 범인일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하나씩 비활성화하면서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봅니다. 특히 JetPack이나 Yoast SEO 같은 플러그인은 웹호스팅 서버가 별로 좋지 않으면 속도를 느리게 만들 수 있습니다.

웹호스팅 서버가 안 좋아서 그런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른 웹호스팅 서버에서 동일하게 사이트를 구성하여 테스트해보면 웹호스팅 문제인지 여부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 가비아에서 실행되던 워드프레스가 속도가 너무 느리고 W3 Total Cache도 제대로 설치가 안 되어 애를 먹다가 Bluehost VPS로 이전한 후에 속도가 빨라지는 경우를 경험한 적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해킹을 의심해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Wordfence 보안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사이트를 스캔해 보도록 합니다.

워드프레스를 안전하게 운영하려면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백업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보안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 워드프레스 속도 개선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가 느려서 고민인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하여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 최적화를 수행하면 속도가 향상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