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PS 서버에서 메모리 캐시 삭제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0. 19. 12:02 • 댓글:

Bluehost VPS에서 운영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하나 있습니다. 약 3개월 전에 테마를 변경하면서 캐시가 잘 삭제되지 않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캐시 플러그인을 W3 Total Cache에서 Hyper Cache로 바꾸니까 그런 현상이 줄어들었지만 완전히 사라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마 테마 자체에 문제가 있지 않나 의심되지만 확실치 않습니다. 테마에도 캐시 설정을 하는 옵션이 있어서 테마에서 제공하는 캐시 기능도 비활성화했습니다.)

VPS 서버에서 메모리 캐시 삭제하기

어떤 분이 서버 캐시도 삭제해보라고 하여 서버 캐시를 1개월 전에 삭제했습니다. 오늘 또 블루호스트에 연락하여 서버 캐시를 삭제해달라고 요청하면서 캐시를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랬더니 다음 링크를 알려주네요.

링크를 참고하여 SSH에 접속하여 다음 명령을 실행하니까 서버 캐시가 삭제되었습니다.

sync; echo 1 > /proc/sys/vm/drop_caches

매우 간단하지만, 지난 번에 Bluehost에 연락했을 때에는 서버 캐시를 삭제하는 방법을 찾아보고 알려준다고 했지만 함흥차사네요.

서버 캐시를 비활성화해 달라고 하니 그러면 성능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하네요. 메모리가 부족할 경우에는 메모리를 증설하거나 번거롭더라도 정기적으로 서버 캐시를 삭제해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