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디(GoDaddy) 워드프레스 호스팅: phpMyAdmin 접속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6. 30. 18:07 • 댓글:

최근 고대디에서 호스팅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 관련 문제 해결을 몇 차례 맡았습니다. 고대디는 우리나라에서 그리 많이 사용되지 않지만 한글이 지원되므로 영어만 지원되는 다른 해외 호스팅보다 접근하기 쉬울 것 같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면 그렇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GoDaddy는 워드프레스 호스팅뿐만 아니라 자체 플랫폼을 우선시하고 있어서 사용자들이 도메인을 호스팅에 연결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최근 오토매틱(Attomattic: 워드프레스를 관리하는 모회사)의 매트 뮬렌웨그(Matt Mullenweg)는 트위터에서 고대디(GoDaddy)를 워드프레스의 미래에 실질적인 위협이 되고 있다면서 고대디를 '기생충 같은 업체'라고 언급하여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워드프레스 매트 뮬렌웨그 고대디 비난
Matt Mullenweg 트위터 게시물.

많은 웹호스팅 업체들은 워드프레스 호스팅을 제공하여 많은 이득을 보고 있지만 고대디는 블루호스트 등의 업체에 비해서는 워드프레스에 대한 투자가 미흡한 것에 대한 오토매틱사의 시각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을 다음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트 뮬렌웨그, 고대디를 "기생충 같은 기업", "워드프레스 미래에 실질적인 위협"으로 간주 - 워

지난 목요일, 오토매틱(Attomattic: 워드프레스를 관리하는 모회사)의 매트 뮬렌웨그(Matt Mullenweg)는 트위터에서 오토매틱의 Newspack 플랫폼이 모든 오픈 소스 컴포넌트를 보유하고 있는지 혹은 일부

wpnews.co.kr

고대디(GoDaddy) 워드프레스 호스팅: phpMyAdmin 접속 방법

고대디에서 phpMyAdmin에 접속해야 하는 경우 고대디 관리 패널에서 phpMyAdmin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cPanel을 제공하는 상품을 이용한다면 cPanel을 통해 쉽게 phpMyAdmin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예: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에서 phpMyAdmin에 접속하는 방법

홈페이지 제작 또는 관리 작업을 하다 보면 데이터베이스(Database)에 접속해야 하는 할 때가 있습니다. 해외호스팅인 블루호스트(Bluehost)에서는 블루호스트 계정에 로그인하여 phpMyAdmin 클라이언

avada.tistory.com

먼저 고대디에 로그인한 다음, 상품에서 해당 워드프레스 호스팅의 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위의 그림에서는 관리형 워드프레스(Managed WordPress) 상품을 이용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관리 화면을 보여줍니다.

관리 페이지가 표시되면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프로덕션 사이트 섹션으로 스크롤합니다.

SSH/SFTP 로그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phpMyAdmin 항목은 보이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phpMyAdmin 접속 링크를 찾지 못해 헤매게 될 수 있습니다. 자세히 표시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데이터베이스 세부 사항 섹션에서 phpMyAdmin 열기 링크가 있습니다.

고대디 관리형 워드프레스 호스팅 - 데이터베이스 세부 사항 섹션

phpMyAdmin 열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친숙한(?) phpMyAdmin 툴 화면이 표시됩니다.

고대디(GoDaddy) 워드프레스 호스팅: phpMyAdmin 접속 방법

마치며

이상으로 고대디의 관리형 워드프레스 상품에서 phpMyAdmin에 로그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고대디 관리 페이지를 방문하면 cPanel 환경이 제공되지 않는 상품에서는 원하는 기능을 곧바로 찾을 수 있도록 되어 있지 않아서 조금 혼란스럽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와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하거나 도메인 연결 등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670

 

블루호스트 VPS에서 국내 호스팅(나우호스팅)으로 사이트 이전 작업

지난 며칠 동안 블루호스트 VPS에서 호스팅 중인 워드프레스 사이트 14개를 나우호스팅이라는 국내 호스팅으로 이전하는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DNS 정보 변경이 수반되는 작업이라서 완료까지 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669

 

빙(Bing) 검색엔진 등록 - 구글 서치 콘솔 연동

엣지 브라우저의 점유율이 점진적으로 상승함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 빙(Bing) 검색엔진 사용자도 점차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빙 검색엔진에 효과적으로 노출되도록 구글 서치 콘솔과 비슷한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