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에서 빈 컬럼 삭제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2. 17. 16:30 • 댓글:

워드프레스 인기 매거진, 블로그 테마 중 하나인 뉴스페이퍼 테마는 tagDiv Composer라는 페이지 빌더가 사용됩니다. tagDiv Composer는 뉴스 사이트, 블로그 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매거진 관련 블록을 다수 제공합니다. tagDiv Composer에서 작업을 하다 보면 빈 컬럼(Empty Column)이 잘 삭제가 되지 않아 신경이 쓰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을 통해 뉴스페이퍼 테마에서 빈 컬럼을 쉽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에서 빈 컬럼 삭제하기

Newspaper 테마에서 빈 컬럼을 삭제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삭제가 가능합니다.

1. 빈 칼럼(Empty Column)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왼쪽 모서리에 행 설정(Row Settings)이 나타납니다. Row 글자 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에서 빈 컬럼 삭제하기

2. 그러면 그림과 같이 상황별 메뉴(컨텍스트 메뉴)가 표시됩니다. Delete를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에서 빈 컬럼 삭제하기

3. 행 삭제 확인 창(Delete Row)이 표시되면 Yes를 클릭합니다.

뉴스페이퍼 테마 행 삭제 확인 창

4. 이제 빈 컬럼이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잘못된 행을 삭제했거나 뭔가 잘못되었다면 작업 취소 아이콘을 클릭하여 작업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에서 빈 컬럼 삭제하기 - 작업 되돌리기

마치며

이상으로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에서 빈 컬럼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비교적 간단하게 삭제가 가능하지만, tagDiv Composer에 익숙하지 않으면 빈 컬럼 때문에 머리가 아플 수도 있습니다. 이 문제를 문의하는 분이 계셔서 별도의 글을 통해 설명해보았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535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에서 헤더 스타일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뉴스, 매거진, 블로그 사이트 운영에 적합한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는 Theme panel에서 헤더부터 푸터까지 모든 요소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Header 섹션에서는 헤더와 관련된 요소를 선택할 수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37

 

워드프레스 Elementor Pro 라이선스 활성화하기 (엘리멘터 프로 설치 및 템플릿 로드)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Elementor Page Builder)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프로 기능과 더 많은 템플릿을 사용하려면 엘리멘터 프로 라이선스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엘리멘터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