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고객센터 연락처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 5. 19:51 • 댓글:

지난 주에 조금 재미있는 질문이 워드프레스 사용자모임에 올라왔습니다.

페이지가 약 10분간 404 페이지가 떠서 안 들어가지고, 관리자 페이지까지 접속이 안 되는 현상이 발생되어, 상황을 정리해서 알아보니 해당 업체쪽이나 클라이언트 문제는 아니고, 워드프레스쪽에서 잠시 문제가 있었던거 같아서 해당 사항에 대해 문의를 하려하는 데 워드프레스 고객센터 연락처(이메일 혹은 전화번호)를 찾지 못하겠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크게 가입형과 설치형이 있고, 가입형의 경우 WordPress.com에서 가입하여 사용하는 형태로 문제가 발생하면 워드프레스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설치형의 경우 WordPress.org에서 배포하는 워드프레스 설치 파일을 웹호스팅 서버에 설치하여 운영하는 형태입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웹호스팅 업체에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기능을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 가입형과 설치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워드프레스 블로그 시작하기"를 참고해보세요.

보통 워드프레스라고 하면 설치형을 일컫는 경우가 많습니다. 설치형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고객센터에 연락할 수 없고(할 수 있는 방법도 없음) 문제를 자체적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웹호스팅 서버와 관련된 문제라면 웹호스팅 업체에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설치형은 워드프레스 테마/플러그인을 마음대로 설치하고 수정할 수 있어서 자유도가 높지만 한편으로는 잘못된 테마나 플러그인 사용 혹은 충돌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할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사이트에서 검색해보고, 해결이 잘 안 되는 경우 서비스(유료)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정기적으로 백업을 받아놓고 보안 플러그인을 설치해놓으면 어느 정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 백업본이 있으면 최악의 경우에도 복구가 가능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