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편집, 화면 캡처 프로그램 Camtasia와 Snagit 할인 판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9. 19. 09:17 • 댓글:

사용이 쉬운 화면 녹화 및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Camtasia와 화면 캡처 및 편집 프로그램인 Snagit이 한시적으로 10% 할인 판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의 경우 사용법을 익히는 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만 Camtasia는 초보자도 쉽게 동영상 편집이 가능할 정도로 사용이 쉬운 편입니다.

동영상 편집, 화면 캡처 프로그램 Camtasia와 Snagit 할인 판매

동영상 편집, 화면 캡처 프로그램 Camtasia와 Snagit 할인 판매

스크린 캡처 프로그램 Snagit

무료 화면 캡처 프로그램이 많지만 저는 오랫동안 Snagit이라는 유료 화면 캡처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Snagit은 화면을 캡처한 후에 곧바로 간단한 편집을 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짧은 시간에 효과적인 블로그 썸네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스크린 녹화 및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Camtasia

Snagit으로 화면 레코딩도 가능합니다. 저는 화면 레코딩은 Camtasia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Camtasia는 쉽게 화면을 녹화하여 동영상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영상 컷편집이 쉬운 화면 녹화 및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Camtasia

저는 컴퓨터 화면을 녹화하여 유튜브에 올릴 영상을 만들기 위한 용도로 Camtasia라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화면 녹화 및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Camtasia 저는 화면을

avada.tistory.com

다음은 Camtasia를 구입한 직후에 만든 유튜브 동영상입니다. 허접하지만 동영상 편집에 대한 지식이 없어라도 자막 등을 넣고 기본적인 효과를 적용하여 동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정교한 기능을 사용하려면 매뉴얼을 살펴보아야 할 것입니다. 저는 정교한 기능은 사용하지 않고 화면을 캡처하여 컷 작업과 자막을 넣는 정도로만 활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그것도 귀찮아서 화면 캡처 후 배경 음악을 삽입하여 유튜브에 올리고 있습니다. 저는 주로 워드프레스 사용법을 보여주는 짧은 영상을 만들어서 블로그 글을 작성할 때 예시로 보여주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은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의 다음 포스트 자동 로드 예시를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이렇게 짧은 영상을 만들어 올린 후에 블로그 글을 작성할 때 예시 영상으로 추가하였습니다.

 

뉴스페이퍼 테마에서 글 자동 로딩 (무한 로딩) 설정 / 해제하기

워드프레스 인기 매거진, 블로그 테마인 뉴스페이퍼 (Newspaper)에서 tagDiv Cloud Library를 활성화하면 '클라우드 템플릿'을 사용하여 헤더에서 푸터까지 각 부분을 사용자 정의(커스터마이징)할 수 있

avada.tistory.com

요즘 사용자들은 블로그 글을 읽는 것을 부담스러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종종 유튜브 영상이 없냐고 물어보는 사용자들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유튜브 영상을 제대로 만들어 올리는 것은 시간이 너무 소요되기 때문에 저는 이런 방법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Camtasia는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어서 한동안 고민하다 구입했는데, 개인적으로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Snagit 사이트 방문하기

Camtasia 사이트 방문하기

마치며

Snagit과 Camtasia는 할인을 좀처럼 하지 않고, 세일을 하더라도 10~20% 정도로 짠 편입니다. 블로그에 글을 자주 발행하는 경우 스내그잇을 사용하면 화면을 캡처하여 곧바로 간단한 편집이 가능하므로 이미지 작업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보고 싶지만 동영상 편집 때문에 망설여진다면 Camtasia와 같은 프로그램도 하나의 대안 같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심플한 동영상 편집뿐만 아니라 정교한 편집도 가능합니다(정교한 편집을 위해서는 학습 과정이 필요함). 

참고

https://avada.tistory.com/2377

 

무료 포스팅 요청과 협찬 포스팅 의뢰

작년부터 이 티스토리 블로그와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글을 올려달라는 요청이 드물지만 간혹 들어옵니다. 하지만 대부분 해외에서 의뢰가 옵니다. 무료 포스팅 요청이 많은데, 제 블로그의 방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70

 

800만 원짜리 핸드폰 케이스 - 가장 비싼 폰 케이스

쿠팡에서 삼성 A21s를 검색하다 800만 원이 넘는 핸드폰 케이스를 발견했습니다. 폰 케이스의 가격이 860만 원. 그것도 50% 할인된 가격으로 원래 가격은 1700만 원이 넘네요. 아마 우리나라에서, 아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