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멘터용 필수 플러그인 Essential Addons for Elementor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9. 13. 11:53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면 코딩 지식이 없어도 쉽게 프로페셔널한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무료 페이지 빌더로는 엘리멘터(Elementor)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일부 기능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프로 위젯과 프로 템플릿 등을 사용하려면 프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무료 버전을 사용하면서 프로 버전에서 제공되는 것과 비슷한 위젯을 사용하려면 Essential Addons for Elementor라는 엘리멘터용 애드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Divi 등 일부 테마에서는 자체 페이지 빌더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페이지 빌더는 덩치가 크므로 사이트 속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지만, 코딩 지식이 없는 경우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면 사이트 제작 작업이 매우 수월해집니다. 엘리멘터가 사이트 속도에 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평가되어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엘리멘터용 필수 플러그인 Essential Addons for Elementor

엘리멘터 프로에서는 프로 위젯과 프로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고, 테마 빌더를 사용하여 헤더에서 푸터까지 테마에 구애받지 않고 Elementor로 사이트를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엘리멘터용 필수 플러그인 Essential Addons for Elementor

엘리멘터용 애드온인 Essential Addons for Elementor는 70가지 이상의 엘리먼트(요소)와 익스텐션(확장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플러그인도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40개 정도의 엘리먼트를 제공하고, 프로 버전에서는 추가적으로 30개 이상의 엘리먼트를 제공합니다.

이 플러그인은 현재 100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Essential Addons for Elementor 플러그인 설치 및 사용하기

알림판 > 플러그인 > 새로 추가에서 'essential addons for elementor'를 검색하여 이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용 필수 플러그인 Essential Addons for Elementor 설치

활성화하면 구성 마법사가 실행됩니다.

Configuration 페이지에서 Basic, Advanced, Custom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기능만을 사용하여 사이트를 가볍게 유지하려면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는 Basic (Recommended)을 선택합니다. 이 옵션에서 대부분의 엘리먼트가 활성화됩니다.

Elements 페이지에서는 활성화할 요소들을 선택합니다.

가능하면 꼭 필요한 요소들만 활성화하는 것이 사이트 속도에 바람직할 것입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Templately 설치 안내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도 플러그인 설치 안내 화면이 표시됩니다.

Next를 누르면 Filnalize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Finish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구성이 완료되더라도 알림판> Essential Addons에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엘리멘터로 페이지를 작성하거나 편집할 때 Essential Addons 엘리먼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Essential Addons 프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엘리먼트는 자물쇠로 표시되어 있고 무료 버전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가격표(Price Table) 등 엘리멘터 프로에서 제공되는 일부 요소가 이 플러그인의 무료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엘리멘토용 엘리멘트를 제공하는 Essential Addons for Elementor 플러그인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의 애드온으로 설치되어 사용되기 때문에 사이트 속도에 영향을 미치겠지만 무료로 사용하려는 경우 활용할 수 있습니다.

Essential Addons for Elementor 프로 버전은 연간 라이선스와 평생 라이선스가 있습니다. 연간 라이선스 구입을 고려하는 경우 엘리멘터 프로가 더 좋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엘리멘터 프로는 평생(라이프타임) 라이선스가 없으므로 Essential Addons 프로의 평생 라이선스를 구입한다면 장기적으로 이득일 것 같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348

 

엘리멘터 키트 라이브러리(Elementor Kits Library) 사용하기

최근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인 Elementor에 Kits Library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엘리멘터 프로에서는 Theme Builder를 사용하여 헤더에서 푸터까지 사이트의 모든 요소를 엘리멘터로 만들 수 있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56

 

워드프레스 Divi 테마 속도 개선 & 무료 Immigration Lawyer 레이아웃 팩 공개

워드프레스 인기 다목적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는 심플하면서도 강력하여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라이선스 때문에 유료 테마 중에서는 가장 많은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