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바토 마켓 욱일기 디자인 상품 판매 중단 요청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9. 3. 10:36 • 댓글:

엔바토 마켓(Envato Market)은 200만 명 이상의 고객을 거느린 디자인 자산을 판매하는 대형 온라인 커뮤니티입니다. 이 커뮤니티의 매출 규모는 자체적으로 밝힌 수치로 10억 달러에 이릅니다. 워드프레스를 비롯한 웹 사이트 템플릿과 동영상 템플릿, 스톡 사진, 음악 파일 등 다양한 디지털 상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엔바토 마켓에 등록된 일부 상품에는 욱일기 디자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엔바토 마켓 담당자에게 이와 관련하여 이메일을 보내어 상품을 내려줄 수 있는지 요청했습니다.

엔바토 마켓 욱일기 디자인 상품

지난 8월 23일에 "국내 여고생, 해외 대형 온라인마켓 욱일기 판매 막았다"라는 제목의 신문 기사에 국내의 한 여고생이 엔바토 마켓에 올라온 욱일기 상품 판매를 막았다는 내용이 소개된 적이 있습니다.

 

국내 여고생, 해외 대형 온라인마켓 욱일기 판매 막았다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강원도 원주 북원여고 1학년생인 전가영 양이 1천만 명 넘는 세계 회원을 보유한 호주에 본사를 둔 온라인 플랫...

www.yna.co.kr

하지만 8월 25일에 동영상 관련 템플릿을 판매하는 Videohive 사이트에 여전히 많은 욱일기 디자인이 포함된 디지털 상품이 판매되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엔바토 마켓 욱일기 디자인 상품 판매 중단 요청

이와 관련하여 엔바토 마켓 담당자에게 욱일기에 대해 소개하면서 엔바토 마켓에서 판매하지 않는 것을 고려해줄 수 있는지에 대해 메일을 보냈습니다.

담당자로부터 콘텐츠 책임자들에게 이 문제를 회부했다는 답장을 받았습니다.

Thanks for flagging this, I've escalated to our content heads and will update you soon on their feedback/proposed action

이후 추가적인 답변을 받지 못했지만 며칠 전에 콘텐츠 제목에 욱일기 즉 "rising sun flag"가 들어간 항목들은 더 이상 검색 시 노출되지 않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다만, 위의 그림처럼 욱일기 문양이 들어가 있지만 제품명에 'rising sun flag'가 들어가 있지 않은 상품은 아직도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추후에 이런 상품들의 링크를 정리하여 다시 요청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엔바토 마켓 소개

엔바토 마켓은 2006년 시드니의 한 차고에서 시작되어 지금은 전 세계에 3개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600명 이상의 직원을 거느리고 있고 200만 명 이상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nvato의 본사는 호주 멜버른에 위치해 있고, 미국 LA와 멕시코 과달라하라에 허브를 두고 있습니다.

엔바토 마켓은 7개의 세부 마켓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ThemeForest - 웹 테마 및 템플릿
  2. AudioJungle - 오디오 & 뮤직
  3. VideoHive - 동양상 템플릿 및 스톡 비디오
  4. PhotoDune - 스톡 사진
  5. GraphicRiver - 그래픽 폰트, 로고, 아이콘, 템플릿 등
  6. CodeCanyon - 코드 스크립트 항목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포함)
  7. 3DOcean - 3D 인쇄 모형 및 CS 텍스쳐

특히 테마포레스트에서 판매되는 워드프레스 테마를 통해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 세계 사이트 10개 중 4개 이상이 워드프레스(WordPress)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시장 점유율을 살펴보면 워드프레스 점유율이 42.5%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면 그 뒤를 Shopify가 3.9% 점유율로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블로그 시작하기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하는 경우 무엇부터 시작할지 막막할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하는 경우에 참고할 수 있도록 설치부터 설정, 활용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www.thewordcracker.com

테마포레스트에서 판매되는 워드프레스 테마는 1개 사이트에 설치가 가능하고 업데이트는 평생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뉴스, 블로그 사이트에 많이 사용되는 뉴스페이퍼 테마의 라이선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아래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페이퍼 테마 라이센스 이해하기 (Themeforest 워드프레스 테마)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무료 및 유료 테마가 있습니다. Themeforest 마켓에서 판매되는 테마들이 특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바다, 엔폴드, BeTheme, 뉴스페이퍼 등 많은 유료 워드프레스 테마가

avada.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348

 

엘리멘터 키트 라이브러리(Elementor Kits Library) 사용하기

최근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인 Elementor에 Kits Library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엘리멘터 프로에서는 Theme Builder를 사용하여 헤더에서 푸터까지 사이트의 모든 요소를 엘리멘터로 만들 수 있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56

 

워드프레스 Divi 테마 속도 개선 & 무료 Immigration Lawyer 레이아웃 팩 공개

워드프레스 인기 다목적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는 심플하면서도 강력하여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라이선스 때문에 유료 테마 중에서는 가장 많은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

avada.tistory.com